정읍시, 청정임산물 활용한 6차 산업화로 임산업 경쟁력 높이기 ‘주력’
정읍시, 청정임산물 활용한 6차 산업화로 임산업 경쟁력 높이기 ‘주력’
  • 조인구 기자
  • 승인 2020.05.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임산물 6차산업 연구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 정읍시청
[업코리아] 정읍시가 지역 청정임산물을 이용한 6차 산업화로 지역 임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시는 지역 청정임산물 홍보로 정읍의 청정이미지를 높여 타지역 소비자와 관광객이 건강한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임산물 생산 농가에는 새로운 기술력 제공과 지역에 맞는 임산물 6차 산업화 모델을 개발해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역 임산물의 상품개발과 유통 판매, 체험·관광을 연계한 6차 산업화를 목표를 관련 용역을 추진중에 있다.

관련해, 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국·과장, 연구진, 임산물 생산 농가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산물 6차산업 연구개발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용역기관의 보고 내용을 토대로 임산물 식품과 테라피, 제품 디자인 등 각 분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주요 의견은 정읍 임산물 생산 농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개발 정읍의 청정이미지가 부각 될 수 있는 제품 디자인컨셉 개발 다양한 연령대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형태 다양성 제시 정읍 향기 도시 이미지에 걸맞은 심도 있는 제품 조향 연구 등이다.

유진섭 시장은 “최근 귀산촌 인구증가와 청정임산물, 산림 힐링 수요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요구가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정읍 임산물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모색해 관광객 유입은 물론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용역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