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월성동 비누공방 ‘더에코’ 정주영 대표,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해 지친 일상에 잠시나마 힐링을 해보세요.”
대구 월성동 비누공방 ‘더에코’ 정주영 대표,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해 지친 일상에 잠시나마 힐링을 해보세요.”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5.2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월성동 아로마테라피 ‘더에코’ 정주영 대표를 만나다.

스트레스라는 것이 우리 몸을 망가뜨리는 만병의 근원이 됨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를 당연한 나의 일부로 두고 살아간다. 그런 만큼 현대인들에게 중요하게 요구되는 능력은 바로 스트레스 관리 능력이다. 이에 대한 반향으로 사람들은 저마다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그 중 가장 애호되는 방법은 단연 향기이다.

 

향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것의 안정성과 효과에 대한 이해도 필요했다. 그리하여 지금은 인공 화학품이 아닌, 자연에서 유래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힐링을 주는 아로마테라피가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 월성동 아로마테라피 ‘더에코’는 아로마 테라피를 가르치고 있는 토탈 공방으로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한 비누, 화장품, 향수 등 다양한 제품에 이를 접목시켜 수업을 진행한다. 대구 월성동 비누자격증 으로 입소문 난 '더에코'는 수업의 다양성으로 인해 수강생들이 원하는 방향에 맞추어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여, 수강생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성동에 위치한 비누공방 ‘더에코’ 정주영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더에코’ 정주영 대표
대구 월성동 비누공방 ‘더에코’ 정주영 대표

Q. 더에코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하루가 다르게 변화해가는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우리는 많은 스트레스를 모든 사람들이 안고 살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에 이런 일상의 스트레스를 아로마테라피로 일상에서의 편안함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Q. 더에코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특정 연령층이 있다고 하기 보다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분들이 이용해 주시고 계십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한 비누, 화장품, 향수 등 다양한 제품에 접목시켜 원하시는 방향으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로마테라피 자격증 교육과 기업교육 등을 위주로 진행하는 교육센터입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원데이 클래스, 취미반, 자격증반, 기업 및 단체 강의를 하고 있으며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더에코만의 특징이 있다면

A. 공방 창업을 위한 자격증반 수업을 운영 중이며 비누, 화장품, 아로마테라피, 조향사, 반려견 아로마, 디자인 비누 등 천연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수업을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기본 수업 및 내용은 동일하지만 각자의 스타일과 일의 방향성에 따라 개개인의 특성에 맞도록 수업을 준비해 드립니다.

 

‘더에코’의 작품 모습
대구 월성동 비누공방 ‘더에코’의 작품 모습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많은 분들이 저희 공방에서 자격증 수업을 이수하시고 현재 공방을 운영 중이십니다. 공방을 잘 이끌어 나가시는 모습들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마음이 힘드신 분들이 오셔서 마음의 안정을 찾아 가시기도 하십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개개인의 사업스타일에 맞도록 수업을 진행해드리고 있으며 꾸준한 소통을 통해 수업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제품개발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수업 시스템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이고 활용성을 높은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해 지친 일상에 잠시나마 힐링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아로마테라피의 매력을 전달해 드리고 싶습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