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신가동 ‘나무공방 FORESTORY(포레스토리)’ 백민규 대표, “소통하면서 고객님과의 신뢰, 믿음을 중요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주 신가동 ‘나무공방 FORESTORY(포레스토리)’ 백민규 대표, “소통하면서 고객님과의 신뢰, 믿음을 중요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5.23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공방인 ‘FORESTORY’에서는 나무선별부터 재단, 조립, 샌딩, 오일 과정 까지 백민규 대표가 정성들여 꼼꼼히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손님들의 손으로 들어가기 전인 포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이 그의 손을 거쳐서 다루어지는 것이다. 그렇게 매 제품마다 그가 애착을 가지고 정성들여 다루다 보니, 자연스레 고객들의 제품 만족도도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그는 공방 운영에 있어서 ‘투명함’을 가장 중요시하기에, 제품이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을 손님들과 공유하고자 노력한다. 또 수작업을 요하는 작업이니만큼 제작 기간도 짧지는 않을 터, 손님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고 그들과의 신뢰를 더욱 쌓을 수 있도록 소통에도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는 것이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가동에 위치한 ‘나무공방 FORESTORY’ 백민규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나무공방 FORESTORY’ 백민규 대표
광주 신가동 ‘나무공방 FORESTORY’ 백민규 대표

Q. 나무공방 FORESTORY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목공방을 창업하기 이전에 인테리어 현장팀에서 근무하면서 막내부터 시작해서 팀장에 이르는 기간 동안 목공을 가깝게 접했죠. 현장에서 사용하는 나무자재보다 더 나은 퀄리티에 나무로 질 좋은 제품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목공을 제대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원목과 고품질 제품에 메리트를 느끼면서 소비자에게 품질의 격이 다른 제품으로 감동을 주자는 마음으로 나무공방 FORESTORY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나무공방 FORESTORY의 주 서비스 분야에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20대~ 50대 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고객 분들이 있으며, 대다수에 30대 여성분, 40대 남성분들이 주요고객층을 이루고 여성분들은 나무도마와 나무트레이, 남성분들은 소가구와 테이블을 주로 많이 찾으십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칼도마(요리용 도마), 플레이팅 도마, 우드슬랩테이블 , 우드테이블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주문제작 서비스는 하나의 제품이 고객님들에게 가기까지 소통을 1순위로 생각합니다. 고객님의 취향, 제품 사용용도 등을 고려하여 디테일한 상담을 하죠. 그리고 우드선택과 재단, 어떠한 부품으로 제작되는지 투명한 과정을 제품 제작 중에 사진과 영상을 공유합니다. 그렇게 소통하면서 고객님과의 신뢰, 믿음을 중요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나무공방 FORESTORY만의 특징이 있다면

A.저희 나무공방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에 제품들은 주문 시 제조를 기본으로 생각 합니다. 제품중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도마는 고객과 소통 후 제작이 들어가며, 어떤 용도로 필요하신지 사용용도, 사용빈도수 등을 고려하여 제작되며, 고객님께 전달되기까지 도마들은 최상의 컨디션으로 제작됩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저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께 진실되게, 거짓말 하지 말고 살아 라고 가르침을 받고 자랐습니다. 그래서 모든 제품 제작 과정들을 손님들에게 거짓말 없이 보여드리고 싶어서, 작업과정들을 보내드리고 소통하며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인터넷 최저가 가격에 많이 노출되어 있죠. 저도 소비자이기에 쇼핑을 할 때 가격을 먼저 보게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이라는 곳은 제품을 실제로 보고 사는 경우가 아니기에 반은 믿고, 반은 리뷰를 보고 사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고 보면 후회하시는 제품들도 많이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저희 나무공방 FORESTORY 제품을 받아보시고 “제품 품질이 좋다”라는 말이 먼저 듣고 싶고 상업적인 목적에 치우치기 보다는 좋은 제품을 제작 하는 나무공방 FORESTORY 로 기억되도록 노력하고 소통하는 공방이 되는 게 목표입니다.

 

‘나무공방 FORESTORY’의 작품 모습
광주 신가동 ‘나무공방 FORESTORY’의 작품 모습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집들이 선물용으로 도마를 구입했던 고객님이 친구분의 기쁨과 자신의 뿌듯함을 후기에 정성스레 남겨주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나무선별부터 재단, 조립, 샌딩, 오일, 정성들여 제작 후 곱게 포장에 이르기까지 다 제 손을 걸쳐서 제작되고 애착 가는 제품이다 보니 고객님의 제품 만족 시 보람이 배가 되는 거 같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소통이라고 생각 합니다. 지금도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첫 시작 때부터 고객님들의 피드백과 쓴소리를 더욱 귀 기울여 듣고, 밑거름으로 생각 하겠습니다. 그렇게 더 나은 나무공방 FORESTORY을 만들기 위해 소통하는 공방이 되겠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고객 분들이 믿고 쓰는 제품으로 브랜드화 하고 싶어요. 사람들에게 “나무공방 FORESTORY 제품 좋잖아” 라는 이미지로 기억되고 신뢰를 쌓는 공방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나무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고, 저희 FORESTORY 공방뿐 아니라 핸드메이드로 직접 하나하나 정성 들여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여러 공방들이 있습니다. 공방이라는 곳이 어렵고 불편한 곳이 아니니 편하게 와주시고, 관심 많이 가져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