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피티샵 ‘에코피티’ 최병욱 대표, “꾸준한 운동으로 바디 컨디션을 변화시키고, 인생까지도 건강하고 밝게 만들어 보세요.”
전주 피티샵 ‘에코피티’ 최병욱 대표, “꾸준한 운동으로 바디 컨디션을 변화시키고, 인생까지도 건강하고 밝게 만들어 보세요.”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5.1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건강해야 마음도 건강할 수 있으며, 그때에야 비로소 높은 삶의 질과 행복한 인생까지도 가능해진다. 아무리 객관적이거나 물질적으로 좋은 조건을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몸이 아프다면 행복한 삶은 불가능할 것이다.

 

전주 피티샵 ‘에코피티’의 최병욱 대표 또한 “바디 컨디션이 달라지면 인생이 바”뀐다고 말한다. 그는 사람들이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밝은 인생을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곳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성을 갖춘 트레이너가 1:1 개인 트레이닝을 통해 회원 각각의 신체적 조건과 현 상태를 파악한 후 보다 건강하고 멋진 몸을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식단 관리뿐 아니라 운동 후에 스트레칭 및 마사지를 해주기도 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늘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에 위치한 피티샵 ‘에코피티’의 최병욱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전주 피티샵 ‘에코피티’의 최병욱 대표
전주 피티샵 ‘에코피티’의 최병욱 대표

Q. 에코피티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첫째로, 제가 그려왔던 피티샵을 만드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1:1로 개인 트레이닝을 하며 관리를 통해 사람들이 바뀌어가는 것을 보면 제 삶에 자부심이 생기는 것 같았습니다. 둘째로, 밤늦게까지 일을 해왔지만 금전적인 부분에서 좋아지지 않았었고, 직원으로 일하다 보니 열심히 해도 월급은 거의 그대로였습니다. 그렇기에 꼭 창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Q. 에코피티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

자기 관리를 원하는 젊은 20~30대, 결혼을 앞두고 다이어트가 필요한 예비 신부, 건강을 생각하셔야 될 50대, 키즈 트레이닝이 필요한 성장기 아이들, 교정이 필요한 현대인, 수술이나 부상을 당한 후 재활 운동이 필요한 이들이 주 대상입니다.

 

A2. 주요 프로그램 및 서비스

1:1로 전문적인 개인 트레이닝을 하고 있으며, 체형에 따른 자세 교정과 필요에 따라 마사지까지 해드리고 있습니다. 운동이 끝난 후 닭가슴살 및 양배추 샐러드를 제공하며, 주차장, 운동복, 수건, 땀수건, 탈의실, 샤워장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에코피티만의 특징이 있다면

A.

1. 식단 관리: 운동 후 닭가슴살과 양배추 샐러드가 식사로 나오며, 과일이나 탄수화물이 추가될 때도 있습니다. 식사를 서비스로 드리는 이유는, 운동을 하고 1시간 이내에 단백질 섭취를 해야 근육 회복 속도가 빠르고 체지방 감소, 근육량 증가의 효과가 좋습니다. 그렇기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운동 후 마사지: 운동 후 마사지는 사람들마다 필요한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게 스트레칭 및 마사지를 따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3. 1:1 개인 전문 트레이닝: 일반 회원은 받지 않고 있기에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으며, 수업은 1:1로만 진행하기 때문에 위험하지 않은 범위에서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통이 자유로워 회원과 필요한 내용을 보다 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4. 유튜버: 유튜버로서 활동하기 시작했으니 “최에코”를 검색해 필요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운동을 통해서 얻는 것들이 많은데요. 트레이닝을 통해 삶의 질이 달라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요즘 현대인들이 힘들어하는 불면증이나 우울증에 있어서 운동은 아주 탁월한 것 같습니다. 또, 아무나 트레이너를 할 수 있다 보니, 본인이 운동을 잘 한다고 해서 트레이닝에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을 모르고 트레이너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서 아쉬움을 느낍니다.

 

전주 피티샵 ‘에코피티’의 실내 모습
전주 피티샵 ‘에코피티’의 실내 모습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트레이닝을 잘 한다는 소문을 듣고 회원분들이 찾아와주신 때가 있었는데, 저의 취지에 맞게 운영이 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고 보람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헬스장에서 피티를 받아본 적이 있는 회원분이 저에게서 피티를 받으시고 “아, 이게 피티구나”라고 하셨을 때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운동을 10년 넘게 했지만 운동선수를 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기본 지식이 부족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전 근무하던 피티샵에서 좋은 대표님을 만나 트레이너가 갖춰야 할 기본적이면서도 탄탄한 정보를 많이 얻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갈수록 삶은 편해지지만, 몸을 쓰는 일이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사람의 근육은 사용하라고 있는것인데, 점점 사무적인 일을 많이하고 앉아서 하는 일이 많다보니 근육을 사용하지 못해서 얻는 병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좀 더 건강하고 즐거운 운동을 통해서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바디 컨디션이 달라지면 인생이 바뀝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하고 밝은 인생을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힘드신 분들이 많은데, 다들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