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죽전동 필라테스 ‘벨레자필라테스’ 이정훈 대표, “뭉친 근육이 풀어지고 다듬어지면 원하시는 몸매와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대구 달서구 죽전동 필라테스 ‘벨레자필라테스’ 이정훈 대표, “뭉친 근육이 풀어지고 다듬어지면 원하시는 몸매와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5.1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레자’는 포르투칼어로 ‘아름다움’이라는 단어 뜻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벨레자필라테스’는 필라테스를 통해 아름다움을 증진시키는 장소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설립된 프리미엄 필라테스 센터이다. 이곳만의 장점은 회원들의 정확한 체형의 진단을 위해 시각적 진단이 아닌 ‘엑스바디(EXBODY)’라는 기계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정밀 진단하여 회원들의 골격이 정상범위에서 벗어난 각도와 방향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다. 그래서 보다 세심한 방법으로 올바른 자세로 교정해줄 수 있는 것은 당연하거니와 평소에 무심코 잡는 잘못된 자세들을 교정하는데 큰 효과를 준다고 한다.

 

기존 필라테스를 배워오던 사람들도 자신의 어느 부분에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있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나의 취약점을 분석하여 그것을 중점적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면, 보다 더 빠르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평소에 운동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나의 몸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러한 분석 시스템을 갖춘 전문 운동 센터를 방문해보는 것도 해결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죽전동에 위치한 필라테스센터 ‘벨레자필라테스’의 이정훈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벨레자필라테스’의 이정훈 대표
‘벨레자필라테스’의 이정훈 대표

Q. 벨레자필라테스는 어떤 곳인가

A. 벨레자(beleza)는 포르투칼어로 ‘아름다움’이란 뜻으로 필라테스를 통해 아름다움을 가꾸고 지켜나가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프리미엄 필라테스센터입니다.

 

Q. 벨레자필라테스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오랫동안 수영을 하면서 적십자 수상안전요원 취득과 적십자 수상안전법강사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현재도 수영을 좋아하고, 로드자전거, 클라이밍, 바이크와 같은 활동적인 운동을 즐깁니다. 수영은 좋은 심폐, 척주운동이었지만 클라이밍과 로드자전거를 하면서 무릎과 허리통증이 심하게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필라테스를 경험하게 되었고 근골격게 질환과 검사평가 등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게 되면서 필라테스라는 운동에 매력을 느꼇습니다. 또 지금의 벨레자 필라테스 원장님과 좋은 인연으로 만나면서 전반적인 사업방향과 교육커리큘럼의 구성, 시스템은 제가 대표 자리에서 수행을 하고, 교육의 실무적 관리와 교육은 원장님이 책임지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주요 프로그램과 내부 시설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

A1. 주요 프로그램

필라테스 대기구 레슨을 진행합니다.

 

A2. 프로그램 별 주요 대상자

성별 관계없이 전 연령이 수강 가능합니다.

 

A3. 주요 시설 소개

프라이빗 개인실 2개, 대형 그룹실 2개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체형분석을 위해 EXBODY체형분석기, INBODY분석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스프레소머신이 있어 회원님의 공간에서 커피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Q. 진행 프로그램에 따른 궁극적인 기대효과가 있다면

A. 필라테스는 자신의 기본 근력을 활용해 이완을 시키고 심부근육을 강화하여 밸런스와 체형을 올바르게 교정하는 운동입니다. 현대인이라면 모두 겪고 있다고 할 정도로 거북목, 척주질환, 골반의 뒤틀림 등 근골격의 부정렬로 몸의 균형이 무너져 생기는 다양한 질환을 방지하고 개선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몸(근골격)의 교정으로 인해 순환계의 건강한 작용으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벨레자필라테스’의 실내 모습
‘벨레자필라테스’의 실내 모습

Q. 유사 동종과 비교 시 벨레자필라테스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저희 벨레자필라테스는 회원님의 정확한 체형의 진단을 위해 시각적 진단이 아닌 EXBODY라는 기계로 정밀 진단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덕분에 회원님 골격이 정상범위에서 벗어난 각도와 방향을 정확히 인지하여 올바른 자세와 평소 무심코 자세를 잡는 잘못된 자세에 대해 인지를 시켜드리고 이에 맞는 좋은 운동 자세를 권하고 있습니다.

 

또 저희는 100평 규모의 필라테스 센터로 개인실 룸 2개를 제외한 2개의 대형 그룹레슨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필라테스는 보편적으로 4가지의 대기구(캐딜락, 리포머, 체어, 바렐)를 사용합니다. 부피와 공간을 크게 차지하는 편이라 그룹레슨실을 운영을 하더라도 4가지의 대기구를 모두 사용하기 어려운 점이 많지만 저희는 그룹레슨방을 대형실 2개로 나누어 그룹레슨을 이용하시는 회원님들도 기구사용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는 필라테스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척주질환으로 수술을 권유 받았지만 수술보다는 재활로 개선해보고자 1년 전부터 도수치료(카이로프랙틱, 추나)와 재활병원을 다니시던 회원님이었습니다. 하지만 치료 때마다 일시적인 통증완화만 있었고 치료의 차도가 없어 결국 수술을 받아야 할지 고민을 하던 중, 필라테스가 재활운동에 좋다는 방송을 보시고 저희 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지금까지도 열심히 다니고 계시고 현재는 수술을 받지 않고 일상생활을 불편함 없이 할 정도로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이 통증완화와 몸의 개운함을 느끼셔서 필라테스를 하길 잘했다는 말씀을 해주실 때마다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취미 생활이나 문화 예술 활동은 어떻게 하시나

A.활동적인 운동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오랫동안 수영을 하였고 수영에 대한 열정으로 적십자 수상안전요원(라이프가드)와 적십자에서 수상안전법강사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현재도 수영을 좋아하고 그 외에 로드자전거, 클라이밍, 서킷을 달리는 바이크를 즐깁니다.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

A. 중요한 결정과 목표가 생길 때마다 20대일 때 루즈했던 일상과 반대로 열정이 넘쳤던 사건인 두 상황을 같이 떠올리곤 합니다. 루즈했던 모습도 저였고 열정이 넘쳤던 모습도 저였지만, 루즈함을 발판 삼아 열정으로 도약하려는 마음이 여기까지 온 원동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현재는 2호점 오픈과 기구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을 계획 중입니다. 전국의 필라테스 강사가 교류하는 커뮤니티만 봐도 재활을 목적으로 하는 운동을 가르치는 강사가 맞을까라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고객의 골격질환의 원인과 신체운동학(KINESIOLOGY) 매커니즘을 이해하지 못하는 강사님이 많으십니다. 이는 필라테스업계 저변에 깔려있는 자격증장사의 반증이 아닐까 생각이듭니다. 저는 필라테스강사님이 고객에게 가져야할 자질과 마인드를 확립시키고, 다양한 근골격질환과 기저질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NEEDS)와 원츠(WANTS)에 대한 기대치를 수행 할 수 있는 필라테스 강사를 배출시키고 싶습니다.

 

Q.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필라테스를 의학적인 치료를 원하시고 오시는 회원님이 많습니다. 필라테스의 기본은 횡경막흉곽아래, 골반 기저근 위의 요추부분을 둘러싼 파워하우스 단련을 시작으로 신체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입니다. 이 과정에서 신체의 순기능적인 측면으로 여러 질환의 예방과 개선을 도와주는 대체의학에 가까운 운동일 뿐입니다.

 

하지만 뭉친 근육이 풀어지고 다듬어지며, 굽은 등이 펴지면서 원래의 라인이 잡힌다면 원하시는 몸매와 건강을 모두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