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명동 네일샵 ‘네일피어나다’ 전서영 대표, “네일아트는 손톱이 건강하고 예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용이기도 합니다.”
대구 대명동 네일샵 ‘네일피어나다’ 전서영 대표, “네일아트는 손톱이 건강하고 예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용이기도 합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5.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대개 네일 미용을 오로지 치장을 위한 목적으로 받을 때가 대다수이다. 그래서 젤은 물론이고 파츠나 다양한 도구들을 이용하여 작은 손톱 위에 작품을 만들어 낸다. 그러나 ‘네일피어나다’의 전서영 대표는 네일아트가 물론 화려한 치장을 위한 목적을 가지기도 하지만, 동시에 손톱이 건강하고 예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용이기도 하다는 것을 강조하고자 한다.

 

이전에는 젤 네일도 샵에 가서만 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네일 아트의 대중화로 인해 일반 대중들도 손 쉽게 재료를 구해서 셀프로 즐길 수 있는 취미가 되었다. 그러나 전 대표는 좀 더 건강하고, 예쁜 손, 발톱을 원한다면 네일 샵을 방문할 것을 권한다. 모발 손상을 줄이면서 시술을 진행하는 헤어 디자이너와 같이, 네일 아티스트도 손님들의 건강하고 예쁜 손, 발톱을 위해 위생과 전문적인 기술을 이용해 시술을 하고 있으니 말이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네일샵 ‘네일피어나다’ 전서영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네일피어나다’ 전서영 대표
‘네일피어나다’ 전서영 대표

Q. 네일피어나다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돈을 더 벌수 있는 작업을 갖고 있었지만 꿈을 포기하기 싫었습니다. 돈보다는 제가 원하는 일을 하고 싶어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네일피어나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

20~30대 여성분들입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네일아트와 패디아트, 문제성 손발톱을 관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손톱을 아름답게 꾸미는 일도 하지만, 손톱을 건강하게 자라게 하는 것과 약해진 손톱을 보수하는 것, 미용 외 일생생활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요즈음 건강한 손발톱과 깔끔한 위생을 위해서 남성분들도 케어를 많이 받으러 오십니다.

 

‘네일피어나다’ 실내 모습
‘네일피어나다’ 실내 모습

Q. 유사업종과 비교 시 네일피어나다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저렴한 비용에 비해 높은 만족도입니다. 까다로운 위생관리를 하고 있지요. 또한 재료에 대한 끊임없는 공부와 실험으로 고객별 스킨상태와 손톱상태에 따라 맞춤케어를 하고 있으며 창작 아트를 위해서도 끊임없이 잡지와 앨범 아트 등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철학이라기 보단 고객님들이 돌아가실 때 기분이 좋으셨다면, 또 오고 싶어 하셨으면 하는 생각뿐입니다. 진심으로요.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안 좋은 일로 불가피하게 가게를 이전하게 되었는데 저를 기다린다고 다른 샵을 안 가고 오픈하길 기다렸다는 카톡들과 제가 힘들 때 절 믿는다고 위로해 주시던 고객님들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

A. 여러 원장님들의 조언과 고객님들의 니즈를 수시로 불어봅니다. 모두 적용시킬 수는 없었지만 정말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아트도 중요하지만 손, 발톱을 최소한의 손상으로 관리하고자 합니다. 가장 기본인 것을 더 공부하여 노력하고 문제성 손, 발톱에 대해서도 더욱 공부하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네일아트는 손을 예쁘게 하는 목적도 있지만 건강하고 예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용이기도 합니다. 요즘 붙이는 젤 스티커나 팁이 많이 보급되어있지만, 좀 더 건강하고, 예쁜 손, 발톱을 원하신다면 네일 샵을 찾아주세요. 헤어손상을 덜 시키고 시술하는 헤어 디자이너 분들처럼, 네일 아티스트 분들도 건강하고 예쁜 손, 발톱을 위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전문적인 기술력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