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로이발레학원’ 유민영 원장, “몸의 균형과 건강을 되찾도록 도와주는, 위로와 치유의 공간입니다.”
화성 ‘로이발레학원’ 유민영 원장, “몸의 균형과 건강을 되찾도록 도와주는, 위로와 치유의 공간입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5.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 본 사람만이 타인의 고통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이해 혹은 공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몸매 관리나 다이어트 등 외적 아름다움을 위해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몸의 불균형이나 왜곡으로 인한 고통을 치료하고자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때 내가 느끼는 신체적 괴로움을 이미 겪어본 사람을 찾아간다면 그 누구보다 내 몸과 마음을 잘 이해해줄 수 있을 것이다.

 

‘로이발레학원’은 자세 및 체형 교정, 재활을 주 목적으로 발레를 가르치는 교육 기관이다. 유민영 원장 스스로가 다리를 다친 후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신체의 왜곡과 불균형을 해소하고 이로부터 유발되는 고통을 완화하는 교정 및 재활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렇기에 수강생들로 하여금 자신의 몸과 그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고 신체의 조화와 밸런스를 찾아갈 수 있게끔 돕고 있다. 유민영 원장은 “아픔을 같이 공감해주고, 위로받고 위로해주는” “치유의 공간”이라고 이곳을 표현한다.

 

오늘은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에 위치한 ‘로이발레학원’의 유민영 원장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로이발레학원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20대 초반에 다리를 다쳐 재활을 받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몸의 불균형을 발견하고 부상을 입을 수밖에 없었겠구나, 하고 깨달았습니다. 그 후로 재활 운동과 교정 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연구해서 발레와 접목시켰고, 자세 및 체형 교정 중심의 재활 발레, 교정 발레를 하는 교육 기관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Q. 로이발레학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수업을 합니다. 특히 척추측만이나 디스크 진단을 받으신 분들도 자세와 체형 교정을 위해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고, 상담 요청도 많이 하십니다.

 

A2. 주요 프로그램 및 서비스

유초등은 발레, 중고등부터 성인은 발레와 발레핏, 모던핏 그리고 워십 클래스도 하고 있습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예술적 감성과 바른 자세를 위한 클래식 발레, 바른 체형과 기초 체력을 위한 발레핏, 창의적 감성에 표현력을 더한 모던핏, 사명과 비전을 향한 선교무용이 있습니다.

 

‘로이발레학원’의 수업 모습
‘로이발레학원’의 수업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로이발레학원만의 특징이 있다면

A. 몸의 구조를 이해하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근육의 쓰임과 관절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바른 자세를 익히면 부상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콧대 높은 발레 학원이 아닌, 아파 봤고 그로 인해 절망해 봤기에 아픔을, 슬픔을, 기쁨을 같이 공감해주고, 위로받고 위로해주는 그런 치유의 공간으로 만들어지길 바랍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몇 년이 지나도 선생님 그때 몸이 가장 좋았어요, 다시 하고 싶어요, 하시며 연락을 주시는 분들을 볼 때 직업 선택을 잘했다고 느낍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부상을 입었던 경험, 그로 인해 받았던 재활 운동, 그걸 토대로 만들었던 프로그램이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발레가 더욱 대중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