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등록한 K POP 교육법”...생각기법연구소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저작권 등록한 K POP 교육법”...생각기법연구소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5.0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일 청년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사진
한중일 청년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사진

 

싸이, 방탄소년단을 비롯한 여러 케이팝(K-POP) 아티스트의 활약으로 인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케이팝의 여러 장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그들을 롤모델로 삼아 가수가 되려는 지망생과 취미로 음악을 배우고 싶어 하는 일반인까지 케이팝 및 음악을 배우기 위해 실용음악학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실용음악학원 중 생각기법연구소(대표 유성욱)가 특허 받은 커리큘럼을 토대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생각기법연구소는 최근 K POP교육부문 소비자 브랜드 대상을 받았고, 독특한 '생각기법' 교육 방식을 진행해 지난 10여 년간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과 엔터테인먼트 교육에 사용된 바 있다.

생각기법연구소 송파 리얼라이즈 아카데미 내부
생각기법연구소 송파 리얼라이즈 아카데미 내부

 


기존 연습과 테스트를 반복하는 실용음악학원의 전통적 학습법을 벗어나 생각으로 소리를 찾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업 시에 본인의 실력과 교육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중앙데스크의 수강생 관리로 수강생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6월, 제작사 '하이씨씨'의 제작과 매니지먼트를 통해 생각기법연구소 엔터테인먼트 소속 '라나(유은비)'가 데뷔했다.

생각기법연구소 송파 리얼라이즈 아카데미 전경
생각기법연구소 송파 리얼라이즈 아카데미 전경

 

최근에는 송파구에 있는 실용음악학원을 인수해 영향력을 더 확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2개의 가맹점이 추가로 설치 예정이다. 또한 해외에서도 케이팝 교육을 쉽게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의 지원을 받아 중국 청도에 지사 설립을 진행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생각기법연구소는 10년간 KPOP 분야에서 방송사 오디션 프로그램과 다수의 연예 기획사 소속 1,000여명 이상의 연습생, 일반인 등 모두가 경험한 생각기법을 통해 이젠 엔터테인먼트, 진로 직업교육, 에이전시 등 수강생이 ‘꿈’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 다리로 나아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