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銀, 1사1촌 결연마을 초청 문화나눔 행사 실시
産銀, 1사1촌 결연마을 초청 문화나눔 행사 실시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6.12.0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 공연 체험 기회가 적은 농촌 어르신들과 뮤지컬 관람 -
▲ 중앙부 제일 뒷줄 제일 키 크신 분(안경 착용) -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업코리아=권오경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30일 1사1촌 결연마을인 강원도 철원군 양지리 어르신 32명을 초청, 은행 견학 및 문화공연 관람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04년 8월 양지리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12년간 매년 정기적인 자원봉사 뿐만 아니라 특산물(오대쌀, 고춧가루 등) 구매 캠페인, 안보체험(땅굴견학 등), 철새탐조 캠프 등 도농간의 활발한 상생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작년부터 시작한 무료의료봉사는 의료시설이 부족한 농촌 주민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다.

이날 산업은행을 방문한 양지리 어르신들은 여의도 본점 견학 후 충무아트홀에서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를 관람하였다.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이번 행사가 문화적 혜택이 부족한 농촌 어르신들께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양지리 정희섭 이장은 “즐거운 공연 관람으로 색다른 연말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면서, “10년 넘게 다양한 교류·협력을 해오고 있는 산업은행과 앞으로도 좋은 인연을 지속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