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오전동카페 ‘로핸커피’ 김영천 대표, “작은 카페이기에 오시는 분들께 더욱 정겹고 따뜻하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의왕 오전동카페 ‘로핸커피’ 김영천 대표, “작은 카페이기에 오시는 분들께 더욱 정겹고 따뜻하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5.0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핸커피’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커피의 맛이다. 카페라면 본질적으로 커피 맛이 뛰어 나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곳은 원두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데, 특히나 세계 각 나라의 스페셜 생두로 로스팅을 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로핸커피’에서는 나라마다의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이 때문에 해외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아 인기가 좋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에스프레소용 원두를 두 가지를 사용하여, 손님들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핸드드립 메뉴도 준비되어 있는데, 이는 싱글오리진 스페셜원두로 내려 커피의 고유의 향미를 살려서 추출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로핸커피’는 커피와 관련하여서는 최고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카페인 것이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에 위치한 ‘로핸커피’의 김영천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로핸커피’의 김영천 대표
‘로핸커피’의 김영천 대표

Q. 로핸커피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저는 7년간 커피를 배웠습니다. 커피가 너무 좋아서 시작했고, 배우는 동안 행복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마음을 제가 만나는 모든 분들과 나누고 싶었습니다.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게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로핸커피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연령층은 다양한 편입니다. 20대부터 60대까지 주 고객이시며, 커피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카페인만큼 커피 매니아들과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십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직접 로스팅한 스페셜티 원두와 그 원두로 추출한 커피메뉴가 주 서비스 품목입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커피의 맛입니다. 해서 원두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세계 각 나라의 스페셜 생두로 로스팅 하여 그 나라마다의 커피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용 원두는 두 가지 준비하여 입맛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드립은 싱글오리진 스페셜원두로 부드럽고 깔끔하게 커피의 고유의 향미를 살려서 추출하여 제공합니다. 또한 모든 음료 메뉴를 저희 아이가 먹는다는 마음으로 건강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로핸커피’의 전경 모습
‘로핸커피’의 전경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로핸커피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어찌 보면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로스터리 카페일 겁니다. 하지만 그런 작은 카페이기에 오시는 분들께 더욱 정겹고 따뜻하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누구든 언제든 맛있는 커피 한 잔과 함께 편히 쉬었다 갈 수 있는 소박한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객 한 분 한 분께 정성을 다해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귀 사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저는 커피란 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잔의 커피를 만들기 위해 생두 선택부터 로스팅, 추출까지 소홀이 하지 않고, 드시는 분의 행복과 힐링을 위해 정성을 다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아마도 커피를 만드는 데 있어 가장 기본이겠죠. 저희는 그 기본을 지켜나가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로핸커피’의 메뉴 모습
‘로핸커피’의 메뉴 모습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오픈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이 와주셔서 저희 커피를 좋아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늘 감사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작년 여름 호주에서 거주하시는 부부께서 한 달 한국 여행 중에 하루에 한 두 번씩 오셔서 커피를 드시면서 칭찬과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호주로 가셨어도 저희 커피 생각나신다며 연락주시고, 호주 커피문화도 재미있게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2013년도부터 지금까지의 배움과 연습한 노력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유명 커피전문점도 많이 다니며 공부하고 카페 경력과 바리스타 자격증, 핸드드립 마스터, 로스팅 마스터 등 자격증 취득과 또한 여러 대회 출전으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로핸커피’의 김영천 대표의 로스팅 모습
‘로핸커피’의 김영천 대표의 로스팅 모습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커피는 알면 알수록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며, 손님들께서 오셔서 조금 더 편안하게 맛있는 커피를 드시고 감동을 받을 수 있는 카페가 되고 싶습니다. 커피를 좋아하고,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무슨 일이든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면 안 되는 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즐겁고, 행복을 느끼는 일이 있으면 놓지 말고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모든 분들이 힘든 시기지만 웃으면서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