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에반하다’ 전순정 대표, “저희만의 아름다운 메이크업 스타일로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순정에반하다’ 전순정 대표, “저희만의 아름다운 메이크업 스타일로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4.27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 사진이나 취업 사진을 찍는 날이나, 결혼식이나 파티에 참석하는 날, 면접을 보러 가는 날 등 우리는 좀 더 깔끔하고 좋은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 전문가의 메이크업을 받는다. 무슨 일이 없더라도 뭔가 새로운 나 자신을 통해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은 날에 메이크업을 받기도 한다.

 

이렇게 전문가의 손을 빌려 나를 단장하고 싶은 날, ‘순정에반하다’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이곳은 메이크업과 네일 아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1인 샵이다. 대형 샵의 경우 효율성을 위해 고객 각자의 고유함을 파악하지 않고 획일적인 메이크업 스타일만을 서비스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곳은 1인 샵이기 때문에 손님 한 명 한 명의 이야기를 듣고 원하는 스타일이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 섬세하게 메이크업을 해준다. 또한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다.

 

오늘은 전라북도 익산시 영등동에 위치한 ‘순정에반하다’의 전순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자.

 

‘순정에반하다’의 전순정 대표
‘순정에반하다’의 전순정 대표

Q. 순정에반하다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주변에서 큰 웨딩홀이나 큰 샵들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조용하게 방문하여 메이크업을 받고 싶어 하시는 고객들은 조금 부담스러워 하실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메이크업을 받으실 수 있게 1인 샵으로 창업하게 됐습니다.

 

Q. 순정에반하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

주요 연령대는 20대부터 50-60대까지 다양하게 방문 하십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메이크업(혼주, 돌잔치, 졸업사진, 면접, 프로필), 네일 아트를 하고 있습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모든 서비스의 경우 원하시는 느낌과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을 하고 그에 따른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순정에반하다’의 실내 모습
‘순정에반하다’의 실내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순정에반하다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우선은 고객님이 원하는 어떠한 스타일이든 받아들일 수 있는 편안함이 저희 샵만의 특징이라고 하고 싶어요. 하고 싶은 스타일이 있으실 때 쑥스러워 하고 싶은 말씀을 하지 못하시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리고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한 감각이 아닐까 싶어요. 유행에 민감한 뷰티 쪽이기 때문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어요. 저희 샵에 방문해 주시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님들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당연한 거지만요.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우선은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대화를 많이 하는 편이에요. 편하지 않은 분위기에서 공장처럼 찍어내는 메이크업은 어느 누구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편안함 속에서 대화를 이끌어 내서 취향 및 스타일을 얘기하다 보면 마지막엔 고객님들께 더욱더 어울리는 스타일을 연출하게 되고 이로써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형편이 조금 어려우신 분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일하면서 고객님이나 저 또한 너무 즐겁게 일을 했기 때문에, 일하면서 시간이 너무 금방 지나가서 많이 아쉬워했고요. 일정을 끝내고 인사를 하는데 수줍게 ‘선생님 감사합니다.’라고 적힌 편지 봉투를 건네주시더라고요. 그 글자가 참 묘하게 감동스럽더라고요. 누군가에게 제가 감사한 사람일 수 있다는 사실에 너무 뿌듯했던 거 같아요.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우선은 시간을 투자한 경험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웨딩홀 및 샵에서도 오래 근무를 하면서 실전 경험을 쌓았기 때문에 여러 고객들을 만나서 많은 얘기를 듣고 배우고 터득하게 되었던 거 같아요. 이 시간이 없었다면 지금의 ‘순정에 반하다’는 없을 수도 있겠죠.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익산이란 곳에서 메이크업 하면 ‘순정에 반하다’가 떠오를 수 있게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하는 게 목표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일생의 중요한 행사, 기분 전환이 필요한 날 믿고 맡기실 곳을 찾고 계신가요? ‘순정에 반하다’만의 스타일로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주세요.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규 2020-05-01 21:26:24
여기 언니 메이크업도 잘하고 네일도 진짜 잘하는데~반갑네요~^^
번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