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테크, 태양광발전사업 원스톱 솔루션 제공
솔라테크, 태양광발전사업 원스톱 솔루션 제공
  • 정영훈 기자
  • 승인 2020.04.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발전용 철강재 직접생산
솔라테크는 태양광 설비 토털 서비스로 제공하며 32년 롤포밍(Roll Forming) 전문기업인 정우이엠씨와 협업해 제품을 생산한다.

태양광 토탈 서비스 전문기업 ㈜솔라테크(대표 강일구)는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기획, 설계, 생산을 비롯해 시공 및 사후관리 등의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이다. 경기도 화성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이 회사는 태양광구조물을 월3,000톤(50MW) 생산할 수 있는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R&D를 담당하는 기업부설연구소와 태양광구조물 관련 특허 4건, 디자인 등록 5건, ISO 9001, ISO 14001 벤처기업 인증 등의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 다. 강일구 대표는 “태양광발전사업에 필요한 모든 것의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강화해 왔다”고 말했다.

2016년 설립된 이 회사는 32년 롤포밍(Roll Forming) 전문기업인 ㈜정우이엠씨와 협업해 제품을 생산한다. 이에 따라 업력은 짧지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괄목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325억 원 매출을 달성한 이 회사는 올해 500억 원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솔라테크는 그동안 다양한 지역에 태양광발전소를 구축해왔다. 전북 고창군에 5,000kW급, 전남 장성군에 1,500kW급, 전남 해남군 3,000kW급, 강원도 인제 기린면 2,000kW급 등을 성공적으로 시공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구조물 형태는 외발 고정형, 양발 고 정형, 외발 고정가변형, 지붕 평슬라브, 지붕 슬라브형으로 나눠진다. 그라우팅, 포스트 직매립, 콘크리트, 스파이럴 공법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태양광발전소를 시공한다. 특히 QEB(Quick pre-Engineered Building) 공법은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한 자동 롤포밍기로 생산한 경량 철골빔과 브라켓 등을 이용해 볼트만으로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어 버섯재배사, 곤충사육사, 창고, 양계사, 돈사, 우사 등 다양한 경량 구조물 제작이 가능하다.

솔라테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신기술이 탑재된 롤포밍기, 레이저 가공기 등을 구축하고 신제품 개발과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강 대표는 “그간의 생산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철구조물 제작에 있어서 각관파이프 용접 방법 개혁과 한 개의 생산라인에서 여러 가지 제품을 생산하는 복합라인,동시에 2개 이상의 철구조물 제품을 생산하는 멀티플 라인(Multiple Line) 등 획기적 생산방식을 개발, 더욱 원가절감과 납기단축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 없는 기술개발로 품질이 우수한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