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사진 속에 담아준 우리들만의 연애 이야기” 인천 데이트,웨딩 스냅촬영전문 ‘바리스냅스튜디오’
“웨딩 사진 속에 담아준 우리들만의 연애 이야기” 인천 데이트,웨딩 스냅촬영전문 ‘바리스냅스튜디오’
  • 이상훈 기자
  • 승인 2020.04.20 15: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스냅촬영전문 ‘바리스냅’의 조유철 대표를 만나다.

매 순간을 기억하기 위한 방법으로 우리는 순간의 모습을 사진 속에 담는다.

일상생활에서의 소소한 사진도 좋지만 특별한 날 더 전문성 있는 사진들을 찾기 위해 전문 스튜디오에 방문한다.

또한 예전에는 필요에 의해 증명사진을 찍었다면 요즘에는 개인 성장과정을 소장하기 위한 수단으로 발전하는 추세이며, 작은 웨딩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화려한 웨딩사진보다는 자신들의 연애 이야기가 녹아든 웨딩 사진촬영을 선택하고 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바리스냅’은 웨딩사진과 증명사진, 반려동물 사진 등을 주력으로 하는 사진관이다.

강아지들의 옷들을 직접 제작해서 특별한 사진을 제공하고 있고, 강아지 옷뿐만 아니라 다른 의상들도 스튜디오에서 대여할 수 있어서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스튜디오라고 전했다.

웨딩 촬영을 야외에서 진행하는 경우에는 관광 가이드처럼 미리 장소를 둘러보며 알아보고 관광지를 잡아두어 사진 촬영을 할 때 간단하게 소개하며 촬영하는 이들이 관광 여행을 했다고 느끼는 하나의 또 다른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만 찍어주는 사진관이 아닌 석고 방향제에 개인 사진들을 넣어 소장할 수 있고, 영상이 유행하는 만큼 영상 프로필도 제작해주는 것처럼 자신들만의 경쟁력을 세워 차별화를 내세우고 있다.

모두가 촬영하는 순간부터 마지막까지 즐겁고 만족도 높은 사진들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바리스냅’의 조유철 대표를 만나 이야기 나누어 보자.

'바리스냅스튜디오' 조유철대표
'바리스냅스튜디오' 조유철대표

 

Q. 대표님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바리스냅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조유철입니다.

일을 시작하기 전부터 사진에 관련된 일들을 계속 해왔는데요,

2015년도에 창업을 시작해 지금까지 계속해서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한 6-7개월은 출장 위주의 웨딩촬영을 하다가 3평, 6평으로 점점 늘려나가며 지금의 45평 스튜디오를 오픈하게 되었죠.

또한 여러 공모전에 출품해 수상도 하면서 실력을 인정받기도 하였습니다.

스튜디오를 차근차근 늘려왔기 때문에 더욱 뿌듯함을 느끼며 현재에 대한 만족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조유철 대표 수상내역
조유철 대표 수상상장

 

Q. ‘바리스냅’은 어떤 스튜디오인지?

A. 주된 촬영은 웨딩 촬영, 증명사진, 프로필이나 여권 사진, 반려동물 사진을 주로 촬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사진을 전문적으로 하지는 않지만 웨딩 촬영을 하고 사진이 마음에 들어 출산 후에 아이들 사진까지 부탁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아이들 사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애견 사업의 성장으로 애완견 사진을 찍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강아지들의 옷들을 직접 제작해서 특별한 사진을 제공해드리고 있죠.

그리고 증명사진을 필요성에 의함이 아닌 개인 소장용으로도 많이 찍는데, 석고 방향제에 개인 사진들을 넣어 소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영상이 유행하는 만큼 영상 프로필도 제작해드리고 있어요.

그리고 강아지 옷뿐만 아니라 다른 의상들도 스튜디오에서 대여할 수 있어서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스튜디오입니다.

스튜디오 내부 모습
스튜디오 내부 모습

 

Q. 경영 철학이 있다면?

A. 야외 촬영을 하면서 사진의 결과물도 중요하지만 사진 촬영을 하는 그날이 하나의 추억처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광 가이드처럼 미리 장소를 둘러보며 알아보고 포인트를 잡아두어서 사진 촬영을 할 때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 있어서 여행을 했다고 느끼는 분들도 계셨어요.

나중에 다시 방문했을 때 생각이 날 수 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웨딩사진 예시
웨딩사진 예시
웨딩사진 예시
웨딩사진 예시
웨딩사진 예시
웨딩사진 예시

 

Q. 차별점은 무엇인지?

A. 지금은 야외 촬영이 많이 보편화되어 있는데 제가 처음 사진을 시작했던 7년 전만 해도 야외 촬영을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았어요.

거의 작은 웨딩의 초창기 시절부터 있던 1세대 야외 웨딩 촬영 업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하실 것 같아요.

현재는 야외뿐만 아니라 실내 스튜디오까지 함께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과 1:1 포토샵 실시간 보정작업이 가능해요.

또한, 소품도 직접 제작하고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곳과는 차별점이 분명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대형 스튜디오는 사진 샘플이 있으면 그 사진을 똑같이 만들 수 있어서 좋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도 있지만 모두 같은 웨딩 사진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웨딩 사진을 찍으면서 또 다른 추억을 쌓는 것인데 누군가의 추억과 똑같다면 색다른 느낌이 적을 것 같아요.

고객들이 촬영하고 싶은 방향과 두 분이 지내온 연애 이야기들을 담아서 맞춤형 스토리텔링 촬영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저희만의 장점이자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해요.

스튜디오를 조금씩 늘려왔기 때문에 사진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평균적인 금액이지만 질 높은 만족도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A. 수상한 경험은 여럿 있지만 대상은 어려워서 많지는 않지만 두 번의 경험이 있습니다.

한 번은 음식 사진으로 또 한 번은 작년에 ‘작은 결혼식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죠.

이러한 저의 인정받은 실력으로 앞으로도 사진 업체들과의 경쟁력을 세워 차별화를 내세울 것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촬영하는 순간부터 끝나는 순간까지 즐겁고 만족도 높은 사진들을 제공해드리려고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업코리아=이상훈 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세찬 2020-05-19 17:04:22
바리바리 양세바리
에블바리 쉑더바리
렛츠고바리 컴온바리
제주도엔 다금바리
살아있는 다금바리
여기있는 양세바리
렛츠고바리 컴온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