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원(A1)기구필라테스’ 박금영 대표, “현대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체형교정이라고 생각했죠.”
‘에이원(A1)기구필라테스’ 박금영 대표, “현대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체형교정이라고 생각했죠.”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4.17 16: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라테스는 부상 없는 단련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고 저항을 높이는 좋은 운동이다. 한 마디로, 이 운동은 다른 운동들보다 안정성에 있어서도 높은 편에 속한다. 그렇기에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이를 통해 자세 교정을 이루고, 점진적인 체중 감소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선순환을 이루는 몸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더군다나 현대인들의 대부분은 불균형한 자세를 가지고 있다. 거북목, 굽어진 허리와 골반 비대층 등 이러한 병명이 이제는 더 이상 생소하지 않게 느껴지고 있다. 그러니 이들에게 필라테스는 가장 적합하며 필요한 운동이기도 하다.

 

현대인들은 신체 불균형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의 문제도 겪고 있는데, 필라테스를 통해 운동으로부터 창출되는 스트레스 감소의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다. 그리하여 ‘에이원기구필라테스’의 박금영 대표는 무엇보다도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효과적인 운동이 바로 ‘팔라테스’라고 보았기에, 이를 창립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더욱더 자세한 이야기는 경기 평택시 포승읍 도곡리에 위치한 ‘에이원기구필라테스’ 박금영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하였다.

 

‘에이원기구필라테스’ 박금영 대표
‘에이원기구필라테스’ 박금영 대표

Q. 에이원기구필라테스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성인 및 키즈를 위한 체형교정을 위해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에이원기구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

2,3,40대 및 아이들도 수강 가능합니다.

 

A2. 주요 프로그램 및 서비스

체형교정, 근력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3. 진행하는 서비스 별 특징

근력을 유지하는 체형교정과 부분별 원데이클래스인 골반교정, 거북목 등의 교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이원기구필라테스’ 실내 모습
‘에이원기구필라테스’ 실내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에이원기구필라테스만의 특징이 있다면

A. 고품격 로얄 럭셔리 프리미엄 서비스 및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수인원을 위한수업과 개개인별 터치 수업이 가능하죠. 그리고 여러 가지 소도구를 사용하여 수업참여도 및 만족도가 높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처음운동을 접하는 모든 분이 흥미를 가지고 꾸준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통증호소로 찾아오신 회원님들이 조금씩 통증감소로 고맙다는 말씀을 하러 오실 때 뿌듯합니다.

 

‘에이원기구필라테스’ 수업 모습
‘에이원기구필라테스’ 수업 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저는 스피닝센터부터 시작해 헬스까지 운영하면서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무엇보다 요즘 현대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체형교정이라고 생각했죠. 이를 토대로 회원들에게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지금까지 꾸준히 관리한 결과 좋은 필라테스 센터를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더욱더 많은 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연구하는 필라테스 센터를 확장하고 싶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티칭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센터는 ‘A1기구필라테스’가 단연 1등인 것 같습니다. 수업을 위한 센터보다 회원을 위한 센터라 자부합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오 2020-04-17 18:19:54
포승기구필라테스 강사님들 최고~^^

김나범 2020-04-17 18:19:02
멋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