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윤 서평] “순례, 그리움으로 꽃피다”, 이종호 저, 도서출판 성서인문학
[이우윤 서평] “순례, 그리움으로 꽃피다”, 이종호 저, 도서출판 성서인문학
  • 이우윤 국민기자
  • 승인 2020.04.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느 교사의 삶의 고백 -

 평생을 교직에서 보낸 한 교사의 이야기가 책으로 묶여 나왔다. 저자는 계명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대영고등학교에서 교사 생활을 시작한 후, 경상고등학교를 거쳐 경상여자고등학교에서 정년퇴임한 이종호 선생이다.

 어느 교사의 삶의 고백이란 부제목이 붙은 그의 책, “순례, 그리움으로 꽃피다에는 자신의 삶을 따뜻한 시선으로 돌아보는 저자의 감사가 묻어 나온다. 저자는 자신을 낳아 주신 부모님, 함께 한 형제들 그리고 아내와 자녀들에 대한 감사와 사랑이 자신의 삶을 견인해 준 동력임을 고백한다.

평생을 교직에서 보낸 이종호 선생의 회고록, "순례, 그리움으로 꽃피다"가 발간되었다.(도서출판 성서인문학, 2020년 4월)
평생을 교직에서 보낸 이종호 선생의 회고록, "순례, 그리움으로 꽃피다"가 발간되었다.
(도서출판 성서인문학, 2020년 4월)

 한편 40여년의 교직의 현장에서 만난 제자들의 면면은 저자에게는 아름다운 추억으로, 독자에게는 깊은 감동으로 다가온다. 입시와 경쟁이란 교육 상황과 갈수록 피폐해져가고 있는 우리의 교육 현실가운데 저자의 아날로그적 회고는 독자의 부러움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특히 우제근님의 표지 디자인은 인생을 회고하는 저자의 마음을 포근하게 담아내어 두 분이 쌓아온 깊은 관계를 은근히 자랑하는 듯하다. 책 표지와 책 제목, 목차와 각 장의 글 속에는 사람이란 무엇인가?’, ‘인생이란 무엇인가?’, ‘가족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우리는 무엇을 남기고 갈 것인가?’를 고민하며 살아온 저자의 물음이 화두가 되어 다가온다. 도서출판 성서인문학(대표 박한배) 2020410일 발간, 266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