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갓 레스토랑’ 유영범 대표, “베스트셀러가 아닌 스테디셀러와 같은 레스토랑이 되고 싶습니다.”
‘굿갓 레스토랑’ 유영범 대표, “베스트셀러가 아닌 스테디셀러와 같은 레스토랑이 되고 싶습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20.03.3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의 변동에 있어서 가장 큰 타격을 받는 업종은 자영업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불황을 맞아도 문을 닫는 것을 고려하는 자영업자들이 많다. ‘굿갓 레스토랑’의 유영범 대표는 이러한 사람들에게, 반짝 벌 수 있는 장사를 생각하지 말고 롱런할 수 있는 가게를 운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것을 권한다.

 

그는 누구보다도 더 자신의 일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손님들에게 꾸준한 수준의 만족도를 줄 수 있을지 연구하고 실천해왔다. 그는 노력을 바탕으로 한 경험들을 통해 처음 시작은 작은 레스토랑이었으나, 이제 곧 3호점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레스토랑의 대표가 될 수 있었던 것이다. 그의 영업 철학에 대해서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위치한 ‘굿갓레스토랑’ 유영범 대표를 만나 나누어 보기로 한다.

 

Q. 굿갓레스토랑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청소년 시절부터 죽 요식업에 꿈을 담고 배우며 사업에 대한 목표를 갖고 있었습니다. 바텐더 한식 양식 고급레스토랑까지 여러 경험을 해왔으며 좋은 재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을 만들고자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굿갓레스토랑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면

A1. 주요 연령층과 주요 서비스 대상

그야말로 남녀노소 모두가 타겟층이고 신선하고 위생적인 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2. 주요 서비스 품목

국내산 안심 등심 등 여러 부위의 스테이크와 파스타 리조또 샐러드를 부담 없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굿갓레스토랑’ 전경 모습
‘굿갓레스토랑’ 전경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굿갓레스토랑만의 특징이 있다면

A. 달궈진 팬에 미듐레어로 제공되는 스테이크이기 때문에 취향대로 굽기 조절이 가능하고 끝까지 따듯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내 자신이 먹는 거란 신념으로 신선한 고급 식자재를 위생적으로 고객님들께 제공하자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직원들 교육을 하고 있으며 인성이 좋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추고 있는 사람들을 채용조건 1순위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편안함과 만족을 드리고 우리 자신이 행복한 서비스 맨이 되자는 것이 저의 제일 가치관입니다.

 

‘굿갓레스토랑’ 메뉴 모습
‘굿갓레스토랑’ 메뉴 모습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약 8년 전 의정부에 처음 7평으로 오픈했던 굿갓레스토랑을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의정부점 확장 및 리모델링을 할 수 있었고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회기 2호점 오픈 굿갓술잔 오픈에 이어 성수 3호점 오픈 앞두고 있다는 것에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처음 와이프와 둘이서 오픈했던 작은 레스토랑이었지만 분신 같은 좋은 직원들이 자기업장처럼 해주었기에 현재의 시스템화가 가능했다 생각합니다. 결론은 사업이란 사람이 가장 중요한 시스템이자 노하우입니다.

 

‘굿갓레스토랑’ 메뉴 모습
‘굿갓레스토랑’ 메뉴 모습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유지하여 롱런할 수 있는 업장들이 되어 베스트셀러이기보단 스테디셀러의 브랜드를 만들 것입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자신의 꿈이나 목표가 있다면 마라톤이라 생각하고 실패해도 지치거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열심히 달리다보면 언젠간 완주할 수 있을 겁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