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새빛지역아동센터 매년 서울 유명대학교 입학 쾌거!
광진구 새빛지역아동센터 매년 서울 유명대학교 입학 쾌거!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2.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영 양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입학
새빛지역아동센터 최미옥 원장(좌측)과 김하영 양(우측)이 KB장학금을 받고 기뻐하고있다. 업코리아.
새빛지역아동센터 최미옥 원장(좌측)과 김하영 양(우측)이 KB장학금을 받고 기뻐하고있다. 업코리아.

광진구에 위치한 새빛지역아동센터(센터장 최미옥)의 아동들이 매년 서울의 유명대학교에 입학하고 있어 화제이다.

새빛지역아동센터 학생 중에서 2019년도 서울대학교 입학에 이어 2020년에는 연세대학교 행정학과에 입학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일반 학생들은 학원에 다니면서 대학교 입학 시험을 준비하고 있지만 새빛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은 학원에 다니지를 않으며 인근 건국대학교와 세종대학교에서 오는 대학생들의 도움으로 공부하였다.

금번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합격한 김하영(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양은 새빛지역아동센터에 초등학교 2학년 때부 다니기 시작하여 10년 동안 다니면서 꿈을 키웠다.

최미옥 센터장은 “하영이는 나무랄 때 없는 모범생이며 훌륭한 친구입니다. 성격도 좋고 마음씨도 곱고 아름답습니다. 공부도 잘해서 학교에서도 늘 우수한 성적이었습니다. 지금까지 하영이가 잘 따라준데에 대해서 고맙고 감사합니다. 이제 앞으로 성인이 되었으니 더욱 훌륭하게 되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서 귀하게 쓰임받는 인재가 되었으면 합니다.”고 말했다.

새빛지역아동센는 이번 하영 양 뿐만 아니라 매주 토요일마다 봉사활동을 해 오던 5명의 학생들도 모두 서울의 유명 대학교에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