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짱’ 박태원 대표, “고객의 기호와 취향을 섬세히 파악하고 열린 소통을 함으로써 고객께서 편안하고 만족스럽게 시술을 받으실 수 있는 샵입니다.”
‘헤어짱’ 박태원 대표, “고객의 기호와 취향을 섬세히 파악하고 열린 소통을 함으로써 고객께서 편안하고 만족스럽게 시술을 받으실 수 있는 샵입니다.”
  • 민형일 기자
  • 승인 2020.02.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와 잘 맞는 헤어 디자이너를 만나기는 쉽지 않다. 사람들은 여기저기 미용실을 전전하면서 많은 미용사들을 만나보고, 자신의 마음에 드는 머리를 해줄 수 있는 디자이너를 만나면 그곳에 정착한다. 대형 헤어샵이든, 동네에 있는 작은 미용실이든 간에, 자신의 요구 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원하는 스타일을 해주는 디자이너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헤어짱’의 박태원 대표는 고객의 요구를 명확히 판단하고 그것에 맞추어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연출해내는 데 주력한다. 그렇기에 그는 ‘헤어짱’을 “고객과 소통이 잘되는 이웃집”이라고 표현한다. 작은 미용실이지만 상담과 문진을 철저히 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기술 세미나나 커트 교육을 주기적으로 받음으로써 트렌드에 발맞춘 실력을 겸비하고 있다. 자신의 요구에 섬세히 맞추어줄 디자이너를 만나고 싶다면, ‘헤어짱’이야말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오늘은 강원도 춘천시 칠전동에 위치한 미용실 ‘헤어짱’의 박태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헤어짱’의 박태원 대표
‘헤어짱’의 박태원 대표

Q. 헤어짱은 어떤 곳인가

A. 고객과 소통이 잘되는 이웃집 같은, 편안한 마음으로 들를 수 있는 샵입니다. 방문하시는 고객님과 상담을 통해서 고객님께서 요구하는 스타일을 적극 반영하여 집에서도 머리 손질이 잘 되게 헤어스타일을 아름답게 연출해주는 샵입니다.

 

Q. 헤어짱을 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저의 숙련된 기술과 좋은 제품, 착한 가격으로 손님들에게 다가가는 데 포커스를 맞췄습니다. 화학적인 모발 시술에 있어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력을 갖춰 춘천에서 손님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미용사가 되고자 헤어짱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그렇다면 진행하는 주요 컨텐츠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A. 헤어 커트, 열펌, 염색, 매직, 크리닉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커리큘럼이 있다면

A. 기술 세미나, 트렌드 커트 교육을 주기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그 외 대학교 수업에서는 미용 이론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헤어짱’의 실내 모습
‘헤어짱’의 실내 모습

Q.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

A. 상담에 있어서 문진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님께 실수를 하지 않고자 문진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문진을 하는 동안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빨리 캐치해서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충족시켜 드립니다.

 

Q. 유사 동종과 비교 시 헤어짱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다면

A.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어 고객 한 분 한 분께 늘 최선을 다하는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손님들께서도 그 점을 좋게 봐주십니다. 작은 동네 샵이지만 고객 차트가 있어 방문 내역을 하나하나 꼼꼼히 기재하고 있고, 고객의 기호와 취향을 섬세하게 파악하고 항상 열린 소통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신뢰를 얻고 있는 샵입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여러 사례가 많이 있지만… 몸이 아프시고 거동이 불편하신, 나이가 지긋한 남자 손님께서 양손에 스틱을 부여잡고 종종 걸음으로 부인과 함께 저의 샵에 커트를 하시러 방문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몸이 아파서 말씀하시기조차 힘드신데도, 본인이 75년 평생을 살았지만 이렇게 기술이 좋은 미용사는 처음 봤다고 저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으시고, 방문하실 때마다 항상 칭찬을 해주십니다. 그럴 때면 미용사라는 직업을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고 보람을 느낍니다.

 

Q. 취미 생활이나 문화생활을 어떻게 하시나

A. 미용장을 공부한 이후로 취미나 문화생활을 거의 못하고 있습니다. 공부가 어느 정도 끝난다면 그동안 못해본 여행이나 운동 및 취미 생활을 차츰 늘릴 계획입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모든 고객님들이 저의 기술을 높이 평가해 주시는 그날까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발전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공부해서 미용인의 길을 걷고자 하는 후배 양성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Q. 마지막 한마디

A. 지금 주변에 대형 샵들이 많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영세한 규모의 샵들이 운영하기에는 많이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소규모의 원장님들의 기술도 월등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기술 교육을 더 많이 받고 지식을 더 많이 쌓아서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샵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