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셀뮤직컴퍼니&스튜디오’ 한태영 대표, “음악이라는 취미를 통해 색다른 일상을 즐기고 힐링을 느껴 보세요.”
‘아셀뮤직컴퍼니&스튜디오’ 한태영 대표, “음악이라는 취미를 통해 색다른 일상을 즐기고 힐링을 느껴 보세요.”
  • 민형일 기자
  • 승인 2020.02.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쁘고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와중에, 없는 시간이라도 짬을 내서 틈틈이 취미를 배워 본다면 큰 위안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아셀뮤직컴퍼니&스튜디오’는 음악을 취미로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대표 한태영 씨는 오로지 취미로 음악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교육을 제공하면서, 이들이 “정말로 재미있게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레슨을 하자”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

 

그렇다고 교육의 수준이 비전문적이라는 이야기는 절대 아니다. 이곳에서는 클래식 기타, 통기타, 일렉 기타를 전문적으로 가르치고 있으며, 음악을 스스로 즐길 수 있게끔 기타 연주법이나 코드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방식으로 지도하고 있다. 한태영 대표는 수강생들이 부담 없고 즐겁게 음악을 배울 수 있게 함으로써, 지친 일상에서 활력소를 선물해 주고자 한다.

 

오늘은 서울시 중랑구 상봉동에 위치한 ‘아셀뮤직컴퍼니&스튜디오’의 한태영 대표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아셀뮤직컴퍼니&스튜디오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상업적 레슨이 아니라, 취미로 음악을 배우는 모든 분들이 정말로 재미있게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레슨을 하자는 생각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Q. 아셀뮤직컴퍼니&스튜디오의 주 전공 분야와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 한다면

A. 전공 분야는 기타 레슨입니다. 클래식, 통기타, 일렉 기타를 레슨 지도하고 있으며 10대부터 50-60대 아버님과 어머님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레슨 중입니다.

 

Q. 상술한 커리큘럼의 수업 방식은 어떻게 되어 있나

A. 모두 아시겠지만, 보통 예체능은 몸을 쓰는 것이기 때문에 감을 필요로 합니다. 기타에 대한 연주법, 코드 등을 자연스레 익힐 수 있는 수업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의 아셀뮤직컴퍼니&스튜디오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오로지 취미로 기타를 배우는 분들만 수업 진행을 합니다. 말로만 1대1 레슨이 아닌, 수업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레슨생분들 앞에서 지도해 드립니다. 무엇보다도 레슨생분들이 취미 생활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소통하고 의견을 들으며 레슨한다는 것이 저만의 특징이라 생각합니다.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면

A. 돈을 번다? 돈을 받는다? 이런 부분이 중요한 게 아니라 사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에서 힘을 얻고자, 힐링을 하고자 수업을 들으러 오시는 많은 분들이 음악을 배우고 일상에 활력을 얻게 해드리자! 이 부분이 제가 교육을 하는 데 있어서 큰 의미가 됩니다.

 

‘아셀뮤직컴퍼니&스튜디오’의 수업 모습
‘아셀뮤직컴퍼니&스튜디오’의 수업 모습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레슨생분들과 같이 버스킹 공연, 동호회 활동, 회식을 하면서 서로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을 때 제일 보람을 느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가 있다면

A. “노력 없는 결과는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단기간에 좋은 커리큘럼과 수업 방식이 만들어진 건 아닙니다. 수년간 레슨생분들 입장이 되어 생각하고 연구하고 지도하고 하면서 하나하나 만들었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음악을 취미로 배우시는 모든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쉽고 재미있게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혼자서 힘들게 하는 청춘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는 그런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취미는 시간이 남아서 하는 게 아니라, 시간을 만들어서 하는 거라는 말을 많은 분들이 하시고 저 역시 같은 생각을 하고 있어요. 굳이 음악이 아니더라도 우리 주변엔 다양한 취미 생활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아요! 분명 시간도 돈도 피곤함도 들겠지만, 그 취미 하나가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힐링과 색다른 일상을 선물할 거라고 전 생각합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