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위원회 구성 완료
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위원회 구성 완료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2.2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가입자단체 추천을 받은 전문가 3명을 상근 전문위원으로 위촉 등
▲ 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위원회 구성 완료
[업코리아] 보건복지부는 국민연금법 시행령 개정안 및 지난 제1차 기금운용위원회에서 의결한 기금운용지침 등 제반규정 개정안에 따라 설치되는 3개 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위원회 위원 위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3개 전문위원회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상근 전문위원은 오용석, 원종현, 신왕건 3명이 최종 위촉됐다.

상근 전문위원 3명의 임기는 3년이고 향후 각 1명씩 전문위원회 위원장을 1년 간 맡게 되며 나머지 2인은 전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국민연금기금 투자정책전문위원회는 상근 전문위원 3인 외에 기금운용위원회 위원 3명과 외부전문가 3명으로 구성되며 앞으로 국민연금기금의 주요 투자기준, 투자정책 개발 또는 변경 등을 논의하게 된다.

국민연금기금 위험관리·성과보상전문위원회는 상근 전문위원 3인 외에 기금운용위원회 위원 3명과 외부전문가 3명으로 구성되며 앞으로 국민연금기금의 주요 위험관리, 성과보상 정책 등을 논의하게 된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는 상근 전문위원 3인 외에 정우용·허희영, 전창환·이상훈, 조승호·홍순탁 등 6명으로 구성되며 앞으로 국민연금기금의 주주권 행사 원칙·기준·방법, 책임투자 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보건복지부 류근혁 연금정책국장은 “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위원회 구성이 완료된 만큼, 보건복지부는 국민연금 기금운용에 대한 전문적이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위원회 운영 및 논의과정을 충실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