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서울장학숙, 안전보건 국내외 경쟁력 확보
전북도서울장학숙, 안전보건 국내외 경쟁력 확보
  • 조인구 기자
  • 승인 2020.02.1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장학숙 ISO45001 인증취득
▲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산하 서울장학숙은 17일 서울시 방배동 소재 서울장학숙 중회의실에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업코리아]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산하 서울장학숙은 17일 오전 11시 서울시 방배동 소재 서울장학숙 중회의실에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2018년 새로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수준의 국제인증으로 기업의 특성에 따라 존재하는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의 시스템을 평가하는 제도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수여한다.

전라북도서울장학숙은 입사생과 임직원들의 재난 안전예방 및 안전한 먹거리 등 안전과 보건에 대한 국제표준경영시스템을 구축해 국내외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이다.

또한 ISO 45001 인증 취득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협력해 위험요소를 도출하고 시정조치 절차를 진행하면서 보다 체계화하기 위해 매뉴얼, 프로세스 및 지침서를 국제기준에 부합하도록 제정해 경영 전반에 적용했다.

정종복 서울장학숙 원장은 “이번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기관 내 안전보건경영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내부 교육을 시행하는 등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