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KISTI「산업기술정보 교류와 미래성장산업 지원」업무협약 체결
산업은행-KISTI「산업기술정보 교류와 미래성장산업 지원」업무협약 체결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6.11.1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협업을 통한 기술정보 교류·기술혁신 지원 등으로 미래성장산업 발전에 기여 -
▲ 업무협약 체결

[업코리아=권오경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10일(목)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한선화, 이하 KISTI)과 KISTI 서울분원에서『산업기술정보 교류와 미래성장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기술정보 확충을 위한 정보 교류 △기술가치평가 툴 공유 및 평가모형 개선 공동 수행 △산업ㆍ기술평가 전문가간 지식세미나 및 미래성장산업 지식연구회 등 다양한 교류 협력 △우수기술기업 상호 추천 △중소ㆍ중견기업 기술혁신 공동 지원 등을 약속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성장산업 기술의 정보교류 뿐만 아니라, 산업은행과 거래하고 있는 기술기업은 KISTI의 유망아이템 발굴, R&D기획, 모델링&시뮬레이션 등의 기술혁신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이를 통해 기술기업의 새로운 성장기회 확보 및 체계적인 사업화 지원이 가능해져 미래성장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성공적인 협업 모델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은행 나성대 부행장은 인사말에서 “KISTI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산업기술정보가 양기관 간에 활발하게 교류되고, 유망 기술기업의 발굴과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산업은행의 역할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히고, “향후 신기술 트렌드 공유 등 지식세미나, 지식연구회 등을 통해 지식

확산의 기회를 마련하고, 중소ㆍ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미래성장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혁신 지원을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업코리아, UP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