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테크, 고객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산업자동화기기 제공
파워테크, 고객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산업자동화기기 제공
  • 정영훈기자
  • 승인 2016.11.02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의 10%··· 연구개발비(R&D) 투자
▲ 김중섭 대표는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비(R&D)에 투자하며 기술개발을 중요시 하고 있다.

(주)파워테크(대표 김중섭)는 자동나사체결기, 자동 볼트·너트 체결기, 오링 자동 조립기, 캡조립기, 본딩기 등 산업자동화시스템 설계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2003년 설립된 이 회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자체 기술력을 확보하고 자동화 장비를 공급하며 경쟁력을 키워왔다.

이 회사는 2008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두고 연구 인력을 2명으로 늘리고 매출액의 10%를 연구개발비(R&D)에 투자하며 기술개발을 중요시 하고 있다. 볼트·너트, 스크류를 비롯해 초소형 부품까지 자동화 장비를 공급하며 고객사의 생산성 향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가를 절감과 불량률을 최소화하고 제품의 규격화를 이뤄 산업자동화장비 무인화 서비스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내놓아 고객사의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고객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철저한 서비스 정신을 통해 업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고객이 만족할때까지 최선을 다하자’는 김 대표의 경영방침에서 비롯됐다.

경험과 기술력을 갖춘 현장 전문 인력이 뛰며 추후 발생할 지 모르는 A/S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 회사가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자동나사 체결 장비 20축은 최소형 지름1.2mm 나사 20개를 동시체결 하는데 3초에 한번씩 연동식으로 체결 100개 체결시 15초 이네에 체결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차 백미러에 열선 필림지가 안착되는데 이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무인자동화 장비를 개발하여 국내 모업체에 납품을 상담중에 있으며 미국, 중국 등 해외 시장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자동차핸들의 조립에서부터, 윈도우 모터 브라켓, 각종 스위치박스, 엔진필터박스 등 자동화 조립라인에 제품을 개발중이며 관련 제품이 현대자동차등의 협력사에 납품되어 미국현지 공장 및 국내 공장에 설치되어 운용중에 있다.

파워테크는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성주음향 등 국내 주요기업과 거래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해외 수출을 통해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 대표는 “산업자동화 전문기업으로 그동안 성장해왔다”며 “고객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산업자동화기기를 제공해 고객사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자동나사 체결 장비 20축은 최소형 지름1.2mm 나사 20개를 동시체결 하는데 3초에 한번씩 연동식으로 체결이 가능하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