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특수산업, 핫멜트 라벨 제품···기술력과 품질면에서 최고 수준
우주특수산업, 핫멜트 라벨 제품···기술력과 품질면에서 최고 수준
  • 정영훈기자
  • 승인 2016.11.02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설비 구축 시스템 갖추고 생산
▲ 핫멜트 라벨 제품은 기술력과 품질면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우주특수산업(대표 백용선)은 자동차 내장부품을 제조하는 혁신형 기업이다. 2013년 설립된 이 회사는 울산에 본사와 경주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카 선바이저(Car Sunvisor)’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은 운전자의 눈을 태양의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햇빛 방지용 제품이다.

이 회사는 바코드 생산관리, ERP, 자동화 설비 구축(라벨부착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핫멜트 라벨을 생산을 하고 있다. 이 제품은 핫멜트 라벨은 일반적인 스티커와 다르게 한번 부착되면 떨어지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박리, 표면 긁힘, 연소성 문제 등에서 품질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제품은 스웨덴제 UV잉크, 핫멜트를 원단자체에 직접 도포시키는 형태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 또 UV건조를 활용한 빠른 인쇄방식을 통해 가격 경쟁력도 좋다.

우주특수산업은 지난해 6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2%를 연구개발비를 투자하며 품질을 강화하고 있다. 그동안의 연구개발을 통해 라벨제조 방법 특허 1건을 비롯해 벤처기업, 이노비즈, 메인비즈, ISO9001, 현대기아차SQ 인증 등을 받았다.

완벽한 품질과 고객사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거래기업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경영방침을 실천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장에서 쌓은 기술력과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이고 향상된 제품을 생산하며 거래기업으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으며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개발해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일반 스티커는 오염, 박리, 색변함 등의 품질의 문제가 있다. 핫멜트 라벨은 다양한 산업분야에 안내 및 경고 문구 활용이 가능하며 일반 스티커의 문제점을 보완한 신제품을 개발해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백 대표는 “우리 회사가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핫멜트 라벨 제품은 기술력과 품질면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생산공법을 특허 등록해 한발 앞선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사와 상의 없이 특허권을 침해하는 행위가 간주될 경우 손해배상 등 강력히 대응 하겠다”고 강조했다.

▲ 우주특수산업은 2%를 연구개발비를 투자하며 생산공법을 특허 등록해 한발 앞선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