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최고의 만족감을 끌어내다”, 달서구 네일아트샵 '또바기'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최고의 만족감을 끌어내다”, 달서구 네일아트샵 '또바기'
  • 이상훈 기자
  • 승인 2020.01.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서구 장기동에 위치한 네일아트샵 ‘또바기’의 금정미대표를 만나다.

많은 이들은 다른 사람에게 관리를 받으며 자신에게 시간과 돈을 투자해가며 스트레스를 치유하며 만족감을 느낀다.

관리 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에 보다 더 신중하게 매장을 고르고, 나의 만족감을 채워줄 수 있는 장소를 고르게 된다.

네일아트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한 후에 가격이 측정되기에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달라지곤 하는데 그중에서도 저렴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에 방문한다.

대구 달서구 장기동에 위치한 네일아트전문 ‘또바기’ 매장은 고객들이 원하는 디자인을 참고해 본인에게 더 어우러질 수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시켜주고 있다.

캐릭터 네일아트나 화려함부터 수수함까지 손톱에 예술작품을 담아내고 있다.

봄이나 여름에는 조금 더 시원한 느낌의 네일아트를, 가을 겨울에는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네일아트를 많이 선호해 계절과 고객의 취향에 어우러지는 네일아트를 제공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용 목적뿐만 아니라 꾸준한 관리로 손 모양 때문에 스트레스 받았던 점까지 해소시켜줄 수 있다는 금정미대표를 만나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자.

대구 '또바기' 네일아트를 진행하고 있는 금정미대표
대구 '또바기' 네일아트를 진행하고 있는 금정미대표

 

Q. 대표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장기동에서 ‘또바기’ 네일 전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금정미입니다.

네일 업종은 18살부터 시작해 남들과는 조금 빠르게 시작했는데요.

부모님께서 하고 싶은 일을 했으면 좋겠다는 말에 문화 센터에서 처음 네일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전문적으로 네일 아트를 배운 후에 전문 매장에서 2년 정도 일을 하다가 조금 쉬고 싶다는 생각에 다른 업종에서 6년 정도 일하며 저만의 매장을 차리기 위해 돈을 모으기 시작했어요.

그 후에 지금의 매장을 창업하면서 다시 네일아트를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 밑에서 일하며 고정적인 월급을 받고 일을 해왔는데, 창업하고는 제가 다 책임져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어요.

그래도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꾸준하게 노력하니 손님들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죠.

상호명은 남들과는 다르게 순우리말로 기억에 남기 쉽고 의미도 좋은 단어 ‘또바기’로 정해 매장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관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손의 불필요한 부분의 기본적인 정리나 손톱에 색감과 디자인을 올리고 물어뜯는 손까지 교정해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리 같은 경우에는 여성분들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많이 관리 받고 계세요.

손님들이 원하는 캐릭터를 잘 표현할 수 있고, 다른 매장들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 없이 방문해주실 수 있어요.

손님들이 원하는 디자인을 가져오시면 참고해서 더 예쁘고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완성시켜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네일아트를 계속 하다 보니 디자인적인 요소들이 요즘은 개인에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다보니, ‘네일아트뿐만 아니라 고객님들의 개성과 성향에 어떤 것이 도움이 될까?’라는 고민을 많이 했어요. 고민 끝에 현재는 저희 ‘또바기’에서는 타투시술도 같이 진행을 하고 있어요.

대구 '또바기' 네일아트 디자인 예시
대구 '또바기' 네일아트 디자인 예시

Q. 선호하는 네일

A. 계절에 따라서 유행하는 네일아트가 다른 것 같아요.

지금처럼 겨울에는 벨벳 재질이나 니트 무늬의 네일아트가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봄이나 여름에는 조금 더 시원한 느낌의 네일아트를, 가을 겨울에는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네일아트를 많이 시술받고 있습니다.

계절과 본인의 취향에 어우러지는 네일아트를 제공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Q. 전문 매장과 집에서 하는 관리의 차이?

A. 매니큐어를 손톱에 칠하는 것보다 기본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집에서 관리하는 건 좋지만 큐티클을 불필요하게 많이 제거하다 보면 손톱이 변형되기도 하고 염증이 생길 수 있어서 관리를 완벽하게 할 자신이 없다면 전문 매장에서 관리받는 것이 좋아요.

직접 하는 것 보다는 전문 매장에서 관리받는 것이 유지력도 좋고 깔끔해요.

매달 투자하는 돈이 부담돼 집에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저희 매장은 가격이 저렴해서 직접 하는 비용에 조금만 더 투자한다면 예쁘고 깔끔한 네일아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디자인보다 더 만족도 높은 네일아트를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대구 ' 또바기' 내부모습
대구 ' 또바기' 내부모습

Q. 네일아트를 하는 이유?

A. 미용 목적으로 찾아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세요.

다른 사람들에게 손이 보일 때 당당함도 있지만 자기만족감이 높습니다.

손 모양으로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있는데, 꾸준하게 관리받으면 달라지는 모습이 눈에 보여서 계속해서 관리를 받는 것 같아요.

처음 관리받는 분들도 다른 사람에게 관리 받는다는 느낌이 좋고, 원하는 디자인을 표현해드리기 때문에 손톱이 완성되었을 때의 만족감이 높아요.

 

Q.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A. 자격증을 따고 바로 창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충분한 연습을 한 후에 창업을 시작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 또한 네일 업종에서 일하지만 새로운 디자인이 끊임없이 나오기 때문에 계속해서 공부를 하고 있죠.

실력이 좋으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 가운데서 살아남으려면 나만의 기술력을 탄탄하게 기르는 것이 좋아요.

 

Q. 마지막 한마디

A. 제가 손님일 경우를 생각해봤는데 매달 적게는 5만 원이라는 돈을 나의 미용에 투자한다는 것이 적지 않은 돈이라 부담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바기라는 단어가 ‘언제나 한결같이 꼭 그렇게’라는 뜻인데, 상호의 이름처럼 처음 오픈했을 때 마음을 변치 않고 초심으로 손님들을 대할 것이고 가격도 변동하지 않고 쭉 동일하게 진행할 것입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질 높은 디자인으로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내어드리려고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