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도시민 농촌유치 프로그램 운영
무주군, 도시민 농촌유치 프로그램 운영
  • 조인구 기자
  • 승인 2020.01.2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2천여만원 투입해 어울림, 학습 등 지원
▲ 무주군
[업코리아] 무주군은 도시민과 예비 귀농 · 귀촌인의 무주군 유입을 위해 사업비 1억 2천만원을 투입해 도시민 농촌유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무주군귀농귀촌협의회를 통해 추진할 예정으로 지역민과 귀농 · 귀촌인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귀농귀촌인 한마음 대회를 비롯해 어울림 장터, 박람회 참가, 예비 귀농 · 귀촌인 학습, 선진지 견학 등 9개 세부 사업으로 진행된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귀농 · 귀촌팀 강혜경 팀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과 귀농 · 귀촌인이 서로 간에 거리감을 좁히고 예비 · 귀농귀촌인들에게는 무주를 알리며 이주를 유도하는 계기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를 한다”고 밝혔다.

귀농인 김 모 씨는 “귀농을 앞두고서 뭘 어떻게 준비하고 어디로 가야할 지 암담할 때 도움을 받았던 프로그램”이라며 “도시민 농촌유치 프로그램을 통해 무주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2019년 한 해 동안에만 694세대 820명이 전입을 했으며 무주군은 귀농 · 귀촌인 유입을 위해 도시민 농촌 유치지원과 귀농귀촌 활성화 사업, 농가주택 수리, 집들이 비용 지원, 청장년 귀농인 영농 지원, 건축설계비 지원, 고령 은퇴 도시민 영농 및 생활지원 등에 올해 총 5억 1천여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