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설관리공단 재활용수집소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김포시시설관리공단 재활용수집소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 최성종 기자
  • 승인 2020.01.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포시재활용수집소
[업코리아] 김포시시설관리공단?재활용수집소가 폐기물 자원화 촉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2019년?특정 생활폐자원?회수?유공 기관’으로 선정돼?경기도 지사?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는?종이팩,?폐형광등, 폐건전지?등?특정?생활폐자원에?대한?회수율? 및 폐기물 감량율을?높이기?위해?매년?‘특정?생활폐자원?회수?추진?계획’을?통해 도내 31개?시·군을 대상으로?별도?기준에?따라?평가를?실시하고?우수한?실적을?낸 기관을?선정해오고 있다.

이번에?경기도지사?표창을?수상한?김포시시설관리공단은?폐자원?재활용에?대한?대 시민 홍보와 폐자원 회수 및?선별체계 개선을 통해 지난 해 폐자원 재활용률을 85%이상 올렸으며 특히 관내에서 배출되는 폐형광등에 대한 지속적인 순회 수거를 실시해 수거량이 2018년도 대비 약 136,600개 증가하는 실적을 올려 무분별한 폐형광등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 예방에도 노력을?기울인결과 유공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공단?재활용사업팀 관계자는?“시민들이?높은?시민의식으로?분리배출에?적극협조해 주셔서 좋은 성과를?올릴 수 있었으며 김포시?인구가?지속적으로?증가하고 있어?앞으로도?분리배출에 대한 더?많은?홍보와 철저한 수거·선별을 통해?우리가?무심코?버리는?폐기물이 자원으로 되돌아오는?소중한?재산임을?인식하고?유용한?폐자원의?회수와?선별에?더욱?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