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최진철 이사장 "치열한 입시 전쟁통, 약점 보완과 빠른정보 획득능력이 중요하다"
[업체탐방]최진철 이사장 "치열한 입시 전쟁통, 약점 보완과 빠른정보 획득능력이 중요하다"
  • 박양기 기자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6.10.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종로기숙학원 겨울캠프
▲ 안성종로학원기숙사 전경 (사진=박양기 기자)

겨울방학 기숙학원 캠프는 수능을 대비해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한 공부법을 배우거나 스킬을 향상시키는 곳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최근 대학입시에서 학생부전형(교과/종합)의 비중이 커지면서 수능 외에도 내신공부와 비교과 활동 실적을 쌓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냐는 시선들도 많다.

하지만 겨울방학에 해야 하는 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에 대한 열의를 불태우고 욕심을 갖게 하는 것이다. 또한, 원리와 유형을 익혀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문제 해결력을 높이고 학생의 자신감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

이는 내신 성적의 향상으로 이어지고 동아리 활동 내 탐구 소논문 작성 시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비교과 활동 실적에도 도움이 되는 길로 연결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재학생 겨울캠프를 통해 우선 학생들에게 치열한 공부 자세를 가르친다 한다. 또한 각자에게 최적화된 과목별 학습법으로 스스로가 공부를 잘하는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해 확실한 동기부여을 하겠다고 전했다. 학생 개개인의 적응력을 키우고 경쟁력을 갖도록 교육하며 안성종로기숙학원만의 연결학습을 시행해 일반 겨울프로그램과 차별화된 효과를 보여줄 계획이다.

"학생이라면 누구나 과목별로 두려워하거나 부담스러워하는 과목이 있다. 개념과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문제풀이만 접해왔기 때문이다. 틀린 문제는 계속해서 틀리게 되고 실제 시험에서도 쌓인 오답 경험으로 인해 또다시 실수를 저지른다."

최진철 이사장은 학생의 같은 과목내 지속적인 실수는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 것을 이유라고 말했다.

▲ 교육 모습 (사진=김지윤 기자)

최 이사장은 "기본문제는 실수 없이, 심화문제는 훈련받은 풀이 로드맵으로, 고난도문제는 출제자 의도를 파악하는 창의적 풀이법으로 자신있게 문제를 풀수있도록 학생들을 가르친다. ‘알 때까지 Q&A’에서는 모르는 문제를 먼저 질문지에 작성한다. 그 후 학생이 모르는 대목과 왜 모르는지를 추가로 적는다. 그렇게 자신이 모르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고 모르는 문제를 정확하게 질문하는 훈련을 통해 자신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또한, 안성종로는기숙 겨울캠프는 학생들 각각의 답을 찾도록 교육한다고 한다.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았던 학생에게는 규칙적 생활을 행하도록 해 정해진 일정 속 치열한 학습을 해내도록 몸과 마음을 단련시켜 열심히 공부를 했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고 자신의 문제가 뭔지 모르는 학생에게는 전과목 경영 공부법과 과목별 1등급 학습 노하우를 지도하며, 자신이 공부를 잘한다는 자만심에 빠져 있는 학생은 전국에서 모인 우수학생들과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게 해 지금에 머무르면 안 된다며 확실한 동기부여를 시켜준다고 한다.

▲ 외부 전경 (사진=박양기 기자)

안성종로학원의 건물은 안성시 전체 건물 중에 두 개 건물에서밖에 받지 못한 안성시 공식 지정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로 2015년 공인 받고, 모든 강의실은 실시간 CCTV 서비스를 실시해 학부모들이 캠프기간동안 언제든지 내 아이를 챙겨볼 수 있다고 전했다. 안성종로기숙학원 재학생 겨울캠프는 2016년 12월 31일 개강 예정이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