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스타트업 모여라! 2016 관광벤처 페스티벌 열려
관광 스타트업 모여라! 2016 관광벤처 페스티벌 열려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6.10.2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 관광벤처 페스티벌 포스터

[업코리아=권오경기자] 관광분야 최신 서비스와 상품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6 관광벤처 페스티벌”이 10월 31일(월) 14:00~19:00, cel stage(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40, 문화창조 벤처단지 지하 1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관광현장의 변화와 혁신을 이루고 있는 관광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할 투자자, 관광업계, 동료 스타트업 등이 서로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행사 일정으로는 관광벤처(창조관광)기업의 IR을 선보이는 ‘가상투자대회: “100억을 잡아라”와 유망 관광 스타트업 최신 트렌드와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쇼케이스 : 관광벤처 핫태 하태!!’, 행사 참가 업체의 전시 및 체험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참가자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관광벤처기업(창조관광기업)과 홍대 합정 지역의 스타트업 기업 커뮤니티인 ‘홍합밸리’에서 추천한 관광분야 스타트업, 1인 관광벤처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관광분야 유망 스타트업 기업이다.

또한, 관광산업의 생생한 현황을 들을 수 있는 타이드 스퀘어 윤민 대표의 오프닝 발표가 준비되어 있으며, 알토스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동문파트너스 등 관광분야 투자 경험이 있는 전문 투자기관 전문가들이 초청되어 IR 기업에게 조언을 전해줄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를 통해 진행되며 관광분야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가 업체는 현장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이후  참가자들과 네트워킹 및 교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창조관광 기업의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참가자 대상 경품행사도 진행될 예정으로 참신하고 실험적인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팀 이상태 차장은 “2015년 시작된 관광벤처 페스티벌 행사를 관광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투자 매칭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의 장으로 마련하고, 또한 국내외 유망 관광 스타트업을 소개하여 업체 간 교류, 투자자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대표 『관광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행사로 브랜딩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11년부터 관광분야 창업 활성화와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광벤처(창조관광)기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16년 현재까지 344개의 사업을 발굴하고 1,024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업코리아, UPKOR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