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성스타를 찾아라! 제2회 위즈덤적성찾기경연대회 성료
적성스타를 찾아라! 제2회 위즈덤적성찾기경연대회 성료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0.01.14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와 구미교육지원청이 후원하고 위즈덤적성찾기캠프스쿨에서 주관
대상을 차지한 구미인동중학교가 부상으로 상장과 미얀마 7박8일 글로벌탐방을 받았다. 업코리아.
대상을 차지한 구미인동중학교가 부상으로 상장과 미얀마 7박8일 글로벌탐방을 받았다. 강지원 변호사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업코리아.

지난 2020년 1월 3일 구미근로자문화센터에서 구미교육청산하에 있는 14개 중학교가 참가해서 작년에 이어 제2회위즈덤적성찾기경연대회가 열렸다.

본 대회는 구미시와 구미교육지원청이 후원하고 위즈덤적성찾기캠프스쿨에서 주관했다. 이번행사는 개인의 적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서 발견한 개인의 적성이 팀에 공헌하여서 역량개발뿐만이 아니라 협력의 의미와 가치를 알게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대회는 각 학교에서 14개 중학교 18개 팀이 본선에 진출 하였으나 4개 팀이 기권하고 14개 팀이 경연에 참여했다.

보통 6~7명이 한 팀이 되어 가상으로 창업을 해보는 프로젝트로서 신청서 작성, 동영상, PPT제작 등의 과정을 거쳐서 프리젠테이션으로 최종 순위가 평가된다.

글로벌나눔네트워크 대표 배영주 대표는 “한 팀 한 팀 수고하고 애쓴 모습들이 얼마나 예쁜지 그 짧은 시간 안에 쉽지않은 프로젝트를 잘 만들어내고 발표까지 한 팀들은 정말로 대단한 것을 해냈다고 칭찬해 주고싶다. 학생들은 캄캄 해지는 줄도 모르고 교실에 남아서 연습 하느라 경비아저씨께 훈계까지 받아가면서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말을 믿고싶었고 진전이 없었다고 생각했던 일 마저도 저마다 우리에게 깨달음 이라는 것을 선물해주었다.”고 하였다.

경상북도 임종식 교육감은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바쁜 일정 속에서도 행사장을 찾아학생들을 격려하고 시를 낭송하므로 학생들에게 감동과 도전을 주었다.

이번 행사 대회장 강지원 변호사는 대회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탐색과 도전의 메시지를 보내시며 적성찾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시간이 되었다.

제2회 위즈덤적성찾기경연대회에서 14개 중학교에서 18개 팀이 참여하여 대상은 구미인동중학교가 받았으며 상장과 미얀마 7박8일 글로벌탐방을 부상으로 받았다. 이어 금상은 산동중학교가 받았고 상장과 장학금 50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은상은 인덕중학교 상장과 장학금 20만원, 동상 3팀은 인동중학교, 선주중학교, 산동중학교가 각각 상장과 장학금 10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본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인동중학교 팀명ctrl+c 강재훈 외 5명은 1월 27일~29일 3일간의 일정으로 미얀마 해외 탐방 및 해외봉사단에 참여하게 된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