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지방의정대상,지방의정봉사상 나란히 수상해
서대문구의회, 지방의정대상,지방의정봉사상 나란히 수상해
  • 권오경 기자
  • 승인 2020.01.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방의정대상 이경선의원 , 이종석의원
- 지방의정대상 이경선의원 , 이종석의원

 

[업코리아=권오경 기자] 서대문구의회는 지난 12월 18일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대상에 이경선 ,이종석 의원 과 지방의정봉사상에 김덕현 ,양리리 의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들 의원들은 서대문구의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헌신하고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방의정대상,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선,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한 이경선 (재정건설위원회, 홍제1·2동)의원은 재정건설위원회 활동 뿐 아니라 의원연구단체인 도시혁신연구회 일원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결산검사위원 제도를 좀 더 현실화하고자 「서대문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수정하는 등 누구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경선의원은 “현장을 뛰며 열심히 하라는 뜻에서 상을 주신 것 같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주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구의원이 되겠다” 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 이종석 의원(행정복지위원회, 홍제3동, 홍은 1·2동)은 ‘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 대표위원과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물론 「서대문구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 「서대문구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 등 자치입법 활동 역시 활발히 하고 있다.

이종석의원은 “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 곳곳을 살펴나가겠다. 또, 내년에는 더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많은 주민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김덕현 의원(재정건설위원회, 연희동)은 「서대문구 공공조형물의 설치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서대문구 구민안전보험 운영 조례」,「서대문구 재능기부활성화에 관한 조례」 등 누구보다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치며 타 의원의 모범이 되고 있다.

김덕현의원은 “내년에도 지역경제, 복지 분야 등 다각적로 살피며 구민의 목소리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양리리 의원(행정복지위원회, 비례대표)은 「서대문구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지역서점 활성화 지원 조례 」, 「서대문구 여성장애인 출산지원금 지급 조례」 등 자치입법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변화시키는 실질적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양리리의원은 “구의원으로서 소임을 다하려고 노력했을 뿐인데 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서대문구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