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법 안내서가 있다는 것을 아세요?
노동법 안내서가 있다는 것을 아세요?
  • 변진주 기자
  • 승인 2020.01.0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통계를 바탕으로 꼭 알아야 할 노동법 내용을 담은 책자 발간
▲ 강동구, 통계를 바탕으로 꼭 알아야 할 노동법 내용을 담은 책자 발간
[업코리아] 강동구가 지역 통계자료들을 토대로 강동구의 동별 특징을 선정해 주민들이 일하면서 겪을 수 있는 노동법 사례와 정보 등을 알기 쉽게 다룬 ‘강동구민을 위한 친절한 노동법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주민들의 다양한 연령층, 직업, 고용형태, 생애주기별 근로조건들을 고려해 실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노동법의 주요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아울러 책의 내용들을 응용해 자신의 근로조건에 따라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는 워크북 형식으로 발간해 실용성을 두루 갖췄다.

특히 스마트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주민에게 유용하게끔 책 곳곳에 필요한 법령과 관련 웹사이트에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심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손가방에도 들어가는 크기로 곁에 두고 보기 편하게 제작해 편의성까지 꼼꼼히 챙겼다.

무엇보다 노동자와 사업주가 꼭 알아야 하는 노동법령을 쉽게 볼 수 있도록 강동구 지역 내 특징을 활용해 동 별로 내용을 콕 집어 안내하고 있다.

예를 들어 명일동은 청소년의 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동 중의 하나이므로 연소 근로자들이 알아야 할 근로조건에 관해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일터에서 겪는 노동 문제들에 대한 많은 법 제도와 정책들이 있지만 잘 몰라서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며 “정보부족으로 소외되는 구민들이 없도록 노동법 안내서가 노동존중사회의 불을 밝히는 길라잡이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