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가구, 김상철 대표 품질관리·납기준수 등 꼼꼼히 챙겨
스마일가구, 김상철 대표 품질관리·납기준수 등 꼼꼼히 챙겨
  • 정영훈기자
  • 승인 2016.10.17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자동화 설비 갖추고 제품 생산
▲  김상철 대표는 신뢰를 기업정신의 기본으로 삼고 실용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을 생산해 왔다.

스마일가구 김상철 대표는 직원들과의 소통의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탁구장, 잔디풋살장, 골프연습장, 헬스장 등을 운영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매일 출근해 공장을 둘러보는 것으로 하루일과를 시작하는 김상철 대표는 품질관리, 납기준수 등을 꼼꼼히 챙겨왔다. 이런 김 대표의 노력은 회사를 '경쟁력 있는 회사'로 키웠다.

스마일가구는 사무용가구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혁신형 기업으로 2001년 설립됐다. 경북 경산시 압량면에  본사와 공장( 13,223㎡ )을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최신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제품을 생산한다.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사무용가구는 단계별로 철저한 검수 과정을 거쳐 제품을 출시한다. 지속적인 품질관리, 철저한 사후관리, 원가절감을 이뤄 설립초기부터 거래한 기업이 지금까지 거래할 정도로 신뢰를 인정 받고 있다.

스마일가구는 업무능력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에 있어서 공간확장이 쉬운 사무용가구를 추구한다. 획일적이고 딱딱한 기존 사무가구 개념보다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혁신을 만들어간다.

비규격 생산 주문 생산을 통해 인간 중심의 사무환경을 연출하며 회사의 경쟁력인 직원의 건강을 챙기고, 업무효율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고려한 제품을 생산해 인기를 끌고 있다. 퍼시스등의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거래기업으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 회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조달청 등록을 비롯해 ISO9001,14001, 친환경, 벤처기업, 이노비즈, Q마크, KS인증 등을 받았으며 2013년 국무총리포창과 2016년 경부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최근 업계는 사무용 가구 시장에서 스마트 오피스 중심의 시장으로 진화하고 있다. 스마일가구는 현재의 기술력에 머물지 않고 앞선 기술력, 디자인, 공간창출이 뛰어난 신제품을 선보여 업계를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한정된 사무실 공간에서 창의적인 공간을 창출해 고객이 가장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고 인간 중심의 신제품 개발에 가장 역점을 두고 있다. 이 회사는 직원 복지 못지않게 나눔경영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에도 앞장을 서고 있다.

김상철 대표는 "‘신뢰’를 기업정신의 기본으로 삼고 실용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시켜 2016중소기업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현장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제품을 개발해 향후 스마트 오피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스마일가구는 현재의 기술력에 머물지 않고 앞선 기술력, 디자인, 공간창출이 뛰어난 신제품을 선보여 업계를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