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역점’ 이총찬 원장, “왁싱에 대한 편견을 깨고 대중적인 미용시술로서 자리매김하는 데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역점’ 이총찬 원장, “왁싱에 대한 편견을 깨고 대중적인 미용시술로서 자리매김하는 데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19.12.2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태 우리 사회는 ‘왁싱’에 대한 대중적 편견이 강한 사회였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미용을 떠올렸을 때 ‘네일아트’, ‘헤어샵’, ‘피부케어’ 등을 떠올리기 쉬운데 반해 ‘왁싱’은 아직도 사람들이 선뜻 받기 어려워하는 분야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루밍족의 등장으로 자신의 털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털은 일종의 자기 개성을 표현하기 가장 좋은 수단이 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그루밍(grooming)이란 단어 안에는 차림새, 몸단장뿐 아니라 털 손질이란 뜻도 있다.

 

그리고 털을 관리하는 사람이야 말로 ‘자기 관리의 끝판왕’이라는 세간의 기준이 있을 정도로, 털은 보다 심미적이고 심연한 미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아나덴 슈가링 왁싱’ 부천역점을 맡고 계신 이총찬 원장은 그러한 털이 가진 ‘미(美)’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켜, 왁싱의 대중적 편견을 점차 완화시켜나가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한다.

 

그는 왁서가 되기 이전에, 왁싱을 애호하는 사람이었다. 그러던 중 그간의 왁싱샵에 대한 해소되지 않는 부족한 점들이 보이기 시작했고, 이를 스스로가 해결하고자 직접 왁싱샵을 개업하였다. 그렇게 오늘은 어디서나 쉽게 들어볼 수 없었던 왁싱에 대한 이야기를 경기도 부천시 심곡동에 위치한 ‘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역점’의 이총찬 원장을 만나 직접 들어 보았다.

 

'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역점' 이총찬 원장
'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역점' 이총찬 원장

Q. ‘아나덴 슈가링왁싱‘은 어떤 곳인가

A. 부천역에 위치하고 있는 프리미엄 슈가링 전문 왁싱 샵입니다. 저희 슈가페이스트는 비정제 설탕과 레몬을 이용하여 만든 천연재료이기 때문에 피부자극과 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또한 케어 이후의 제품도 모두 전부 천연으로 만들어, 민감피부는 물론이고 임산부도 걱정없이 왁싱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전문 남녀 왁서가 상주해있는 슈가링 왁싱 전문샵입니다.

 

Q. ‘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점‘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고객으로써 왁싱을 받던 저는 고객이 아닌 본인들의 이익을 쫒고 있던 왁싱샵들을 다니는 것에 회의를 느낄 때쯤 차라리 제가 왁서가 되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고객이 우선으로 생각하는 왁서가 되고 싶었어요. 그렇게 왁서라는 꿈을 가지고 왁싱을 알아보던 와중에 당사의 완벽한 제품라인과, 온전히 사업이 목표가 아닌 서비스적 마인드가 저의 마음에 꼭들었습니다. 그렇게 부천역점을 운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Q. 그렇다면 진행하는 주요 컨텐츠는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

A. 예약시간도착에 도착하시면 디자인을 선별하고 시술상담과 샤워를 도와드립니다. 후에 모(毛)길이 재단을 하고 슈가링왁싱 시술에 들어가지요. 그리고 후 케어에 들어가고 홈 케어 및 상품설명을 해드립니다.

 

Q. 그렇다면 상기 컨텐츠의 진행 방식은 어떻게 되어 있나

A. 왁싱이라는 것이 시술 부위별로 또는 피부나 모(毛)의 상태마다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브라질리언 시술에 경우 카르디아스라는 슈가페이스트를 원하는 제모 부위에 제품을 적당량 덜어 털이 자라는 반대 방향으로 슈가페이스트를 도포한 후 털이 자라는 방향으로 떼어냅니다. 후에 아나덴 잇미스트, 유니크 인그로운 세럼 등으로 후 케어를 해드린 다음에, 피부상태를 따라 퓨빅 앰플을 투여 후 오메가 라이트로 기기케어를 해드립니다.

 

Q.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 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

A. 아무래도 고객님의 피부상태를 제일 중요하게 여기는 같습니다. 고객님의 피부 컨디션이나 모(毛)에 따라 시술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 점일 제일 중요시 여기고 있습니다.

 

Q. 유사 동종과 비교 시 ‘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점‘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

A. 전문적으로 왁싱을 하는 샵인 만큼 철저한 위생을 위하여, 모든 제품의 일회용사용과 소독을 기본 중에 기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리 시에 뜨겁지 않게 시술하여 피부자극을 최소화하였으며, 역방향이 아닌 정방향 시술로 일반 왁싱보다 시술 후에도 유지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술 후에도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관리 때마다 연락을 취해 꼭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케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Q. 대표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항상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항상 저를 가족 또는 친구처럼 생각해주시고 찾아 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시기 떄문에 매일이 감사하고 보람차다고 생각합니다.

 

‘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역점’ 실내 모습
‘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역점’ 실내 모습

Q. 취미 생활이나 문화 예술활동은 어떻게 하시나

A. 취미 활동이라고 별다른 건 없지만 가끔 체육관을 다니거나 집사람과 연극, 전시회 가는 것 정도가 전부겠네요 아이들을 위해 간식이나 음식 만들어주는 것을 즐겁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

A. 노하우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노력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노하우를 가질 만큼 노련하지 않기 때문에 열정과 끈기로 계속 도전했습니다. 노력하지 않은 자에게 앞으로 나아갈 길은 없다고 항상 주문처럼 외웠던 게 가장 큰 원동력이 되었던 거 같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 과 목표가 있다면

A. 전문적인 시술을 통해 올바른 왁싱을 선도하는 슈가리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남자 슈가리스트, 남자 왁서라는 직업에 대해서 더 알리고 싶습니다. 직업에 귀천이 없듯이 직업에 성별은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최선을 다한다면 남자도 왁서로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역점’ 천연제품 모습
‘아나덴 슈가링왁싱 부천역점’ 천연제품 모습

Q.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왁싱이라고 하면 어렵고 부담스럽게 생각하시는 분들 많다고 생각합니다. 왁싱도 네일아트, 피부마사지, 미용실처럼 자기관리의 일종 일뿐입니다. 어색해하지 마시고 어려워하지 마세요. 새로운 문화로 인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왁서라는 직업을 가지고 싶었습니다. 정말 하고 싶었습니다. 소중한 분들이 저를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게 정말 나에게 맞는 일인가?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가족들이 저를 믿어주었고 저 또한 시작이 반이라는 생각으로 일선으로 뛰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원하던 걸 이루었습니다. 예전 어른들께서 말씀하시길 시작이 반이라고 하셨죠. 지금 무언가를 시작하는데 주저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용기를 가지고 할 수 있을 때 까지 노력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