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탐방] 서울바른내과 이광욱 원장, “지역민의 건강지킴이 되겠다”
[기자탐방] 서울바른내과 이광욱 원장, “지역민의 건강지킴이 되겠다”
  • 윤지연 취재기자 취재기자
  • 승인 2016.09.2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하는 소화기내과 ‘서울바른내과’를 찾다

경기도 성남시 상대원동에 들어서는 서울바른내과가 28일 개원한다. 소화기내시경 세부전문의인 이광욱 대표원장을 필두로 구성된 서울바른내과는 위, 대장내시경(당일 용종절제술 가능) 등 소화기내과 진료를 중점으로 하게 된다.

이광욱 원장을 만나 병원 소개를 비롯한 개원 소감과 목표에 대해 들어보았다.

Q. 전반적인 병원 시스템에 대해 설명한다면?

A. 내과 병원으로서 위, 대장내시경 및 용종절제술은 내시경 클리닉에서 진행되며 이 외 내시경클리닉에서는 수면내시경, 역류성 식도염 치료, 소화성 궤양 치료 등이 이뤄지는 가운데 별도의 건강검진센터도 함께 운영한다.

Q. 건강검진센터에 시행되는 업무는?

A. 건강검진센터에서는 보험공단검진, 종합건강검진, 암검진, 채용검진, 초음파검사, 골다공증검사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Q. 이 외에 이용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는 무엇이 있는가?

A. 이 밖에 식도염, 위염, 장염, 대장증후군 등 각종 내과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치료가 이뤄지며 복부초음파, 경동맥초음파 등의 초음파검사와 독감, A형 간염, B형 간염, 폐렴구균 등에 대한 예방접종도 진행된다. 현대인들을 위한 숙취해소 클리닉, 만성피로 영양클리닉, 비타민 클리닉 등도 운영된다.

Q. 개원 소감과 목표를 밝힌다면?

A. 소화기내과 병원으로서 각종 내과 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전 의료진이 진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향후 지속적으로 부족함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민들의 건강 지킴이가 될 것을 약속한다.

한편 이광욱 대표원장은 내과 전문의이자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소화기내시경 세부 전문의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대한임상초음파학회 등에서 평생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