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홍길식 부의장,‘2019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상’ 수상 영예
서대문구의회 홍길식 부의장,‘2019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상’ 수상 영예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9.12.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길식 부의장, ‘2019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의원상’ 수상
홍길식 부의장, ‘2019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의원상’ 수상

 

[업코리아=권오경 기자] 서대문구의회 홍길식 부의장(자유한국당, 홍제3, 홍은 1·2)은 지난 28일 서울신용보증재단 대강당에서 열린 ‘2019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는 지난 2009년부터 친환경적 의정활동을 수행한 지방의원 가운데 친환경 최우수의원을 선정해 왔다. 올해는 전국 250여 지방의회 3500여명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전체 의정활동의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과 기여도 등을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광역의원 6, 기초의원 17명을 선정했다.

홍 부의장은 북한산 지킴이와 홍제천 환경보호 활동 등 현장 중심의 친환경 의정활동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최우수 의원의 영예를 안았다.

실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구립어린이집 방진망 설치, 에코마일리지 사업과 승용차 운행 절감운동 동참, 유휴지 나무심기, 자전거 타기 등 저탄소 녹색성장에 앞장서 왔다.

특히 홍 부의장의 지역구인 홍은동이 에너지 자립마을 시범지역으로 선정되는 것에 크게 일조, 마을 내 태양광 에너지 설피 홍보와 공청회 등을 적극 추진하기도 했다.

서대문구의회 홍길식 부의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서대문구를 넘어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 전체에 친환경 녹색성장 정책들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