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과 입시 명문, 홍대연기학원 ‘예전연기학원’ 곽용수, 신국현 대표, “학원의 성장보다는 학생들의 교육에 집중하며 달려 온 것이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연극영화과 입시 명문, 홍대연기학원 ‘예전연기학원’ 곽용수, 신국현 대표, “학원의 성장보다는 학생들의 교육에 집중하며 달려 온 것이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19.12.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5주년을 맞은 연기 아카데미가 있다. 바로 ‘예전연기학원’이다. 본 아카데미는 홍대입구에 위치한 연기 아카데미로 스타배출도 타 학원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곳이다. 15년간 꾸준히 연기 명문이라고 꼽는 서울예술대학에 학생들을 배출시키고, 그 외 유명 연영과에 원생들을 1000명이상 합격을 시킨 역사적인 기록을 가진 곳이다.

 

‘예전연기학원’의 곽용수, 신국현 대표는 그 노하우를 “훌륭한 배우로 성장 할 수 있게 입시교육 뿐만 아니라 인성교육 및 특기교육, 면접교육 등 진행하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한다.

본원을 이끌고 있는 두 대표는 모두 서울예술대학을 졸업한 연극과 동문으로서, 함께 배우 생활과 연기 교육자로서 길을 걸어온 동학이기도 하다.

 

이러한 베테랑이 협업하여 아이들을 적극적으로 가르치니, 어쩌면 이러한 승승장구는 필연적인 성과가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특히나 오늘날은 많은 사람들이 배우를 꿈꾸는 시대이다. 그렇기에 오늘의 인터뷰는 그러한 꿈을 가진 사람들에게 훌륭한 조언이 되어줄 것이다.

 

이어, 우리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홍대 연기, 뮤지컬학원인 ‘예전연기학원’의 곽용수, 신국현 대표를 만나 본원에 대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예전연기학원'의 신국현.곽용수 대표와 강사진
'예전연기학원'의 신국현.곽용수 대표와 강사진

Q. ‘예전연기학원‘은 어떤 곳인가

A. 김수현, 이동휘, 양세종을 들어보셨나요? 그 배우들은 모두 홍대 앞에 2005년에 설립한 연극영화과, 뮤지컬과 입시를 위한 연기학원으로 대학별, 예술고교별 입시경향을 다년간 분석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하는 소수정예 학원 출신입니다.

 

Q. ‘예전연기학원‘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곽용수 대표, 신국현 대표 둘 다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동문으로 배우생활을 하면서 연기교육을 병행했는데, 가르쳤던 학생들이 유명한 대학에 합격하고 유명연기자가 되면서 입소문이 나고 학생도 늘어나면서 현재의 예전연기학원이 설립되었습니다.

 

Q. 그렇다면 교육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

A. 예고전문반, 대학입시반, 중학생반, 고 1,2반, 편입반 등 연극영화과와 뮤지컬과, 방송연예과 영화과 실기에 필요한 모든 교육이 전문화 되어 있습니다. 낮에는 대학입시반, 편입반 저녁에는 고3입시반과 고등, 중등반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전연기학원' 실내 모습
'예전연기학원' 실내 모습

Q.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 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

A. 우선 상담자의 현 상황에 맞추어 막연한 꿈만을 가지고 도전하지 않고 구체적으로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즐겁게 배우면서 열정을 가지고 시작 할 수 있도록 상담합니다.

 

Q. 타 학원과 비교 시 ‘예전연기학원‘ 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

A. 우선 저희는 홍대에서 15년 동안 꾸준하게 성장했으며 타 학원과는 다르게 시간강사들이 아닌 상주강사들로 구성되어있어 학생 관리나 교육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연습실도 주말까지 개방되어있고, 학생들의 보충수업도 수시로 이루어지고, 무료특강도 주말을 이용해 개최하고 있습니다. 김수현, 이동휘, 양세종, 이초희 등과 같이 스타배출도 타 학원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편이죠. 그 이유는 훌륭한 배우로 성장 할 수 있게 입시교육 뿐만 아니라 인성교육 및 특기교육, 면접교육 등 진행하기 때문이지 않을가 싶습니다. 저희는 서울예술대학을 15년 연속 합격시키고 그 외 유명대학을 1000명이상 합격시킨 역사가 있죠.

 

Q. 대표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배우로서 성장을 하고 십 수년째 찾아와주는 제자들에게 항상 고맙고 보람을 느낍니다. 비록 배우가 되지 못했더라고 예전연기학원에서의 경험과 추억들을 공유하면서 연락하고 방문해주고 하는 제자들이 제일 기억에 남죠.

 

Q. 취미 생활이나 문화 예술활동은 어떻게 하시나

A. 아무래도 연기 선생님이라 그런지 영화보기나 공연관람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제자들한테 줄 수 있는 무언가가 있으면 먼저 몸이 반응하는 것 같아요.

 

'예전연기학원' 수업 모습
'예전연기학원' 수업 모습

Q. 여기까지 온 노하우가 있다면

A. 공동대표 둘 다 서울예대 연극과 출신으로 연기적인 철학이 잘 맞고 경영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서로 보완하고자 노력하면서, 학원의 성장보다는 학생들의 교육에 집중하며 달려 온게 이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전망 과 목표가 있다면

A. 최근에 홍대나 강남에 입시전문 연기학원들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없어지고 하는데, 그에 발 맞추어 제대로 된 연기교육을 하는 학원들은 많지 않습니다. 믿음과 신뢰로 15년을 함께해온 예전연기학원은 앞으로 더 좋은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배우의 꿈을 가지고 살아간다는 것은 한번뿐인 소중한 삶의 정수를 느끼게 합니다. 도전하세요! 예전연기학원에서 함께 달리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A. 올해가 15주년입니다. 15년의 합격노하우로 입시연기학원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