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발생시 대처를 위한 ‘대구시 자율방재단’ 직무교육 실시
재해발생시 대처를 위한 ‘대구시 자율방재단’ 직무교육 실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19.12.0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수해보험사업의 이해와 필요성’, ‘재해발생시 재해구호 활동’, ‘중년이후의 건강’을 주제로 실시
▲ 대구광역시
[업코리아] 대구시는 3일 재난안전 지킴이인 ‘대구시 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대구시 지역자율방재단은 8개 구·군 지역민 2,400여명으로 구성돼재난 예방·대응·복구 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민간조직이다.

이번 직무교육은 대구시 구·군 및 읍·면·동 자율방재단원 250여명과 구·군 담당공무원등이 참석해, 자율방재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 의식을 제고해 재난안전 지킴이로서의 역량을 다지고자 12월 3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실시했다.

시 홍보 영상과 재난안전 민간협력 워크샵에 대한 동영상을 시작으로 풍수해보험사업의 이해와 필요성에 대해 홍보영상 및 설명, 경일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이상구교수의 재난발생 시 재해구호방법, 대구한의대 석태식 교수가 ‘중년이후의 건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대구시 지역자율방재단 유공자표창과 대구시 자율방재단연합회장단을 새로이 위촉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신임 대구시 자율방재단연합회장을 축하하며 “이번 교육으로 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각종 재난 발생과 위기상황 대처에 큰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한다. 지난 10월 태풍 ‘미탁’과 관련해 영덕군과 울진군 지역 피해복구를 위해 적극적인 자원 봉사활동에 노고를 아끼지 않는 자율방재단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올해도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 운동’의 적극적인 동참과 홍보를 통해 시민 의식을 높이는데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