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타뮤지컬’ 온새미 대표, “이곳에서는 모든 아이들이 스타다.’ 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타뮤지컬’ 온새미 대표, “이곳에서는 모든 아이들이 스타다.’ 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19.12.0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은 종합예술이다. 음악, 미술, 무용, 문학 등의 다양한 예술장르들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장르이다. 그렇기에 뮤지컬 교육을 통해서 아이들은 균형 있게 지능과 감성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 ‘플레이스타뮤지컬’의 온새미 대표는 그렇기에 뮤지컬 교육은 이제 우리 시대에 필수적인 교육이라고 주장한다.

 

보통 아이들이 뮤지컬을 배운다고 하면 배우가 되기 위해서 배운다고 생각하는 부모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온대표는 이러한 선입견을 버리고, 예술교육이 주는 지덕체 고양이라는 효과적 측면에서 바라볼 것을 권유한다.

 

그렇기에 온 대표가 말하길 ‘플레이스타뮤지컬’ 아카데미의 이름에는 ‘연예인과 같은 스타를 키운다’는 뜻이 아닌 ‘지금 여기에 있는 학생들이 바로 빛나는 그 주인공’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 한다.

 

즉, 큰 무대에 오르는 사람만이 이 세계의 주인공인 것이 아니라, 이 세계의 주인공은 바로 이 삶을 살아내는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을 학생들로 하여금 깨닫게 해주고 싶은 그의 철학이 담긴 것이다. 그리하여 오늘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플레이스타뮤지컬'을 방문하여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하였다.

 

플레이스타뮤지컬 온새미 대표
플레이스타뮤지컬 온새미 대표

Q. ‘플레이스타뮤지컬‘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어렸을 때부터 성공한 CEO분들에 대해 관심이 많았어요. 책을 읽어도 동화책이나 소설이 아닌 꼭 자소서, 계발 위주의 책만 읽었죠. 그러다가 어느 날 엄청난 걸 발견했어요.

제가 생각한 성공한 사람의 기준은 ‘원래 집안에 돈이 많은 금수저이다!’ 혹은 ‘학벌이 엄청 좋을 것이다!’였는데 정말 성공하신 분 중에는 학벌이 낮거나 금수저가 아닌 경우도 정말 많이 있다는 걸 찾게 되었어요. 그럼 ‘그분들은 어떻게 성공을 하게 된 거지?’, ‘성공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은 뭐가 있을까?’ 로부터 시작해서 관찰을 했던 것 같아요 우선 성공하신 분들은 언변이 매우 뛰어났어요. 어디 가서 나 막힘없이 유창하게 설명을 하셨고, 표정 또한 늘 근사했죠. 그리고 부정적인 자세를 불러오는 구부정한 자세가 아닌 늘 올곧은 자세를 유지하셨어요. 목소리 톤도 매우 굵거나 얇지 않은 적당한 톤이었죠 꼭 어디선 훈련을 받은 것처럼 말이에요. 그때 머릿속에 스쳐 간 게 ‘어? 이거 내가 전공한 뮤지컬이랑 굉장히 흡사하잖아’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뮤지컬이라는 수업을 꼭 타고난 선택하는 친구가 아닌 옛날에 웅변학원처럼 꼭 필수 과목처럼 다닐 수 있는 교육 회사를 설립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어요. 그게 지금의 플레이 뮤지컬이 된 거예요

 

Q. 플레이스타뮤지컬의 프로그램을 소개 한다면

A. 저희는 플레이 스타 뮤지컬/영어뮤지컬 두 과목의 수업으로 들어가고 있어요. 스타 뮤지컬은 회사의 이름을 따서 들어간 만큼 메인 과목이라고 보시면 돼요. ‘스타 뮤지컬? 스타가 되고 싶은 친구들이 듣는 친구들인가요?’라고 여쭤보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플레이 스타 뮤지컬은 스타가 되고 싶은 친구들이 듣는 수업이 아닌 ‘당신의 자녀가 오늘의 스타입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타뮤지컬 실내 전경
플레이스타뮤지컬 실내 전경

Q. 주요 프로그램(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한다면

A. 연령층은 4~10세 교육 대상은 유아입니다. 커리큘럼 별 특징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스타뮤지컬의 경우에는 우리 아이의 끼를 감출 수 없다거나 혹은 우리 아이는 너무 부끄러움이 많다면, 표정, 워킹, 말투, 제스처까지 배울 수 있는 수업이죠. 스타를 지향하는 아이, 혹은 자신감을 향상해야 하는 아이 모두가 들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우리 아이의 끼를 살려 줄 방송 댄스부터 모델 워킹 보컬 트레이닝 까지 6개월 과정 뒤에는 모두가 무대 위에서 멋진 배우로 뽐낼 수 있는 커리큘럼입니다. 더불어 오디션 기회까지 놓치지 마세요.

플레이영어뮤지컬의 경우, 플레이 영어 뮤지컬의 친구는 모두가 무대 위 주인공입니다. 하지만, 한국어도 아닌 영어로 무대 위에서 연기를 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처음부터 영어로 모든 것을 능숙하게 표현하는 게 두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선생님, 친구들과의 교감 부모님의 믿음으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표현해 가는 무대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이해하고 밖으로 소리 내어 말해보면서 그 누구보다도 멋진 뮤지컬 배우가 됩니다.

영어를 못해도, 영어를 싫어해도 괜찮습니다. 즐거운 마음만 있으면 됩니다.

모두가 주인공인 공연입니다.

 

Q. 상술(上述)한 커리큘럼의 수업 방식은 어떻게 되는지

A. 모든 수업이 그렇듯 재밌어야 하잖아요? 저희는 절대 아이들에게 부담을 주는 수업은 아니에요 수업에는 적당한 밀고 당기기가 중요한데 너무 놀이로 가서도 안 되고 그렇다고 너무 학습으로 가서도 되지 않아요. 놀이로 가다 보면 아이들이 학습 능력이 떨어지게 되고 너무 학습으로 가면 아이들은 수업에 거부감을 느껴 하기도 하고 자칫 잘 못 하면 아이들의 창의력을 막게 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적당히 놀면서 학습을 하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요즘 아이들 자기 표현하는 시간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에 최대한 아이들이 최고치를 표현할 수 있게 이끌어 주는 수업을 하고 있어요. 일주일에 2번 정도는 마음껏 뛰놀고 소리치고 표현해도 되는 시간이에요.

 

플레이스타뮤지컬 아이들 모습
플레이스타뮤지컬 아이들 모습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이 있나

A. 우선 대표가 굉장히 젊다는 게 장점인 것 같아요. 대표가 아직 만 27세 29살이에요. 젊기에 트렌드를 제일 정확하게 알죠. 그리고 벌써 강의 경력만 10년 차인 대표가 경험 끝에 만든 학원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굉장히 신뢰해주시고 좋아해 주세요. 그리고 '유아'교육을 집중적으로 한다는 게 장점인 것 같아요 유아 수업은 그 어느 연령대보다도 가장 민감하고 정말 잘 교육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절대 상업적이나, 아이들 모집에만 급급할 수가 없어요. 부모님도 아이들도 가장 예민한 시기이니까요. 그만큼 강사들과, 회사는 조금 힘들 수는 있어도 모든 포커스가 다 유아 친구들에게 맞춰져 있어요. 심지어 학원 설계도 유아 아이들 눈높이에 다 맞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100% 오픈 수업으로 이루어집니다. 플레이 스타 뮤지컬 학원은 학부모 대기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그곳에서 아이들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고 아이들 수업을 들 실 수 있죠. 요즘처럼 사건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유아 시장에서 꼭 필요한 학원의 구조인 것 같아요. 교육은 투명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100% 공개하다 보니 발생하는 문제들이 몇몇 있어요 아무래 잘해도 혼을 많이 난다거나, 정말 열심히 수업해도 실망하시는 경우가 있고, 오해를 불러오기도 하죠. 하지만 저희의 취지를 알아주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이 계시기에 서로 배려하고 나아가면서 교육하고 있습니다.

단순 학원이 아닌 교육 회사에서 만든 교육 학원, 플레이 뮤지컬은 학원이 아닌 교육 회사로 시작을 했어요. 강사 파견 사업, 문화센터 사업, 공연 사업인 회사에요 다방면에서 아이들 교육을 눈으로 확인하고 만든 학원이기 때문에 그 어느 곳보다 체계적이고 교육의 질이 높은 것 같아요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A. ‘오늘은 우리 아이들이 스타다.’라는 교육 철학을 가지고 있어요. 연예인 스타를 키운다라는 뜻이 아닌 오늘 나의 학생들 플레이 스타 뮤지컬 학생들이 바로 스타입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친구들이 수업을 끝나고 나가면서 “선생님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라고 인사를 해주고 나갈 때가 있어요. 그럴 때 마다 이상하게 마음이 몽글거려요. 그리고 저희가 실수해도 부모님들이 그냥 무조건 적인 신뢰를 보여주실 때, 너무 감사합니다.

 

플레이스타뮤지컬 단체모습
플레이스타뮤지컬 단체모습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가 있다면

A. 사실 아직도 시스템을 계속 만들어가는 과정이에요 그냥 끝없이 달렸던 것 같아요 어려워서 달리고 힘들어서 달리고 무너질 것 같아서 달리고, 그러다 보니 여기까지 오게 되었네요.

열심히 더 달리다보면 언젠간 노하우를 말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

A. 내년에 플레이스타 뮤지컬 학원 3호점 까지 만드는 것이 목표에요. 간혹 오시고 싶어도 거리가 멀어서 아쉬워 하셨던 부모님들이 많이 계셔서 많은 아이들이 뮤지컬 수업은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해주고 싶습니다. 현재 가맹 모집이나 직영 모집에 힘쓰고 있는 중이에요 이제 뮤지컬은 선택이 아닌 필수니까요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