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학교밖청소년, ‘ITQ컴퓨터 국가 자격과정’ 자격증 취득
김포시 학교밖청소년, ‘ITQ컴퓨터 국가 자격과정’ 자격증 취득
  • 최성종 기자
  • 승인 2019.12.0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TQ컴퓨터 국가 자격과정’ 자격증 취득
[업코리아]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월부터 ‘김포시 사우청소년 문화의 집’ 컴퓨터실에서 학교밖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ITQ 컴퓨터 자격과정’을 운영했다.

ITQ 정보기술자격이란, 정보화시대에 필요한 정보기술능력과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학교밖청소년들의 진로개발에 도움을 주고 실질적인 자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ITQ 컴퓨터 자격과정은 8월 20일 첫 회기 수업을 시작으로 ITQ 한글과정과 엑셀과정을 매주 화, 목 운영해 매 회기 2시간씩 총 20회기 수업으로 진행했으며 11월 9일에는 9명의 핚교밖청소년이 2019년 11회 차 ITQ 정기시험을 치뤄 11월 28일 합격자 발표를 통해 아래한글 분야 8명, 한글엑셀 분야에 5명이 합격해 총 13개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한 한 청소년은 “ITQ 컴퓨터 자격과정을 통해 컴퓨터를 다루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이후 대학진학 및 사회진입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포시 꿈드림에서는 2019년 상반기 ‘드론 안전비행사 자격과정’과 ‘토탈공예사범 자격과정’, ‘바리스타 자격과정’을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도 ‘바리스타 자격과정’과 ‘ITQ 컴퓨터 자격과정’을 운영해 총 33개의 자격증을 취득 했다.

2020년에도 지속적으로 학교밖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모색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