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구
[경대로 이야기] 마을TV 뉴스, 영상에 담는 마을 이야기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마을TV 뉴스 제작 교육 수료식

[업코리아= 이우윤 국민기자] 9월8일(목) 오전10시에 대구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마을뉴스 제작교육’ 수료식이 복합문화공간 소극장 아뉴스데이(복현동 681)에서 있었다. 이 날 수료식에서 5명의 교육생들은 6주간의 교육과정을 3~5분 정도의 영상으로 완성하여 발표했다.

▲ 복합문화공간 은행나무 소극장(아뉴스데이)에서 열린 마을 TV뉴스제작 수료식 및 발표회

  이 과정을 수료하며 ‘아름다운 사람들’이란 영상을 제작 발표한 차재만 대표(극단 길 대표)는 “6주간의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이 정도의 작품을 완성하 수 있었던 것은 교육에 최선을 다해준 강사진과 지원센터의 최선의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마을뉴스 제작교육’은 마을공동체가 마을이야기를 영상으로 스스로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한 6주간의 특별 과정. 수료생들이 만든 제작물은 ‘대구마을TV’를 통해 지역케이블방송으로 송출된다.

  수료한 분을 축하하러 온 이상범씨(56)는 “6주간의 기간을 통해 이런 작품을 제작할 수 있었던 것은 한 분이 한 분이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메시지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대구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에서는 9월 중으로 제2기 교육생과 마을 PD과정을 모집하여 교육으로 마을 TV를 통한 마을 공동체 운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우윤 국민기자  wyrhee@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윤 국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