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더클래스성형외과의원 노형주 원장, 안전한 가슴성형 대해 논하다
[인터뷰] 더클래스성형외과의원 노형주 원장, 안전한 가슴성형 대해 논하다
  • 윤지연 취재기자
  • 승인 2016.09.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가슴성형 위해 알아야 할 점

국제성형의학회의 자료에 따르면 가장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성형수술 1위가 지방흡입수술, 2위는 가슴성형으로 나타났다.

흔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많이 이뤄지는 것으로 알려진 쌍꺼풀 수술을 넘어 가슴성형이 보편화되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으로 실제 우리나라에서도 가슴확대수술을 찾는 여성들이 늘어났다.

건강하고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미의 요소 중 하나로 부각되면서 실제 가슴확대수술은 정상에 비해 작거나 처진 가슴을 보형물을 이용해 개인의 체형에 맞게 확대, 변경 시켜 작은 가슴이나 처진 가슴 콤플렉스가 있는 여성의 선호도가 높다.

이에 가슴확대수술 시 알아야 하는 세부사항에 대해 더클래스성형외과의원 노형주 원장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가슴성형은 어떻게 이뤄지는 수술인가?

일반적으로 가슴확대수술 시 이용되는 접근법은 겨드랑이 절개와 유륜 절개, 유방밑선 절개, 배꼽 가장자리 절개 등이 있다. 이는 절개창으로 들어가 출혈을 최소화하면서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박리하고 유방 위치에 있는 대흉근의 아래 또는 위 젖샘조직 밑에 인공 보형물을 삽입 후 절개 부위를 봉합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경우에 따라 수면마취 하에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전신마취로 진행되며 수술 후 환자는 대체로 1일 정도 입원하거나 당일 퇴원한다.

Q. 가슴성형 후 주의할 점이 있다면?

수술 후 봉합사는 7~14일이 지난 후 제거하게 된다. 이 때 무엇보다 수술 후 4~7일간은 육체적인 일은 피할 것을 권한다.

수술 후 3~4주 동안은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과격한 운동은 삼가고 수술 후 보정브라나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는 것이 적절하며 어떠한 속옷을 착용할지 역시 담당의가 환자의 상태와 수술 과정에 맞춰 적합한 처방을 하게 된다.

Q. 가슴성형을 고려 중인 여성들에게 조언한다면?

수술 후 가슴은 삽입된 보형물의 크기만큼 커지게 된다. 비대칭 가슴이거나 흉곽 골격이 비대칭인 경우에는 삽입되는 보형물을 다르게 해 상당 부분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며 결과는 대체로 영구적이지만 문제가 발생시 추가 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보형물을 삽입해 유방확대를 시도하는 수술은 절개창의 작은 흉터가 발생할 수 있으며 더불어 합병증도 발생할 수 있음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가슴확대수술 후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피막구축이 꼽힌다. 이 때 드물기는 하나 피막구축이 강하게 발생돼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보형물을 제거하는 가운데 교체가 필요하다. 단순히 감염 또는 보형물 파열이 있는 경우에는 보형물을 제거하고 교체할 필요가 없지만 피막구축이 올 경우에는 재수술이 불가피한 만큼 수술 전 사용되는 보형물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정식으로 허가한 제품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원한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검토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형물을 찾는 동시에 수술 방법과 합병증의 가능성, 수술 후 관리 등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고 믿을 수 있는 의료진에게 수술 받을 것을 당부하는 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