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제 2회 인도네시아 발전훈련센터 발전교육 시행
중부발전, 제 2회 인도네시아 발전훈련센터 발전교육 시행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9.11.2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도네시아 정부와 공동으로 최초의 정부인증 발전교육 과정 개발
인도네시아 찌레본 발전훈련센터에서 중부발전 교수요원들과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찌레본 발전훈련센터에서 중부발전 교수요원들과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업코리아=권오경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지난 11월 18일부터 5일간 인도네시아 서부자바 찌레본 발전훈련센터에서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제2회 발전분야 전문교육을 시행하였다.

찌레본 발전사업은 중부발전이 발전 운영·정비를 담당하여 지난 2012년 7월 상업운전을 시작한 대표적인 해외사업 성공사례로서, 안정적인 운영으로 매년 100억원 이상의 꾸준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 중부발전은 해외사업에서 거둬들인 이러한 성과를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다양한 CSV(Creating Shared Value)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은 2017년 11월 찌레본 2호기 착공을 기념하여 인도네시아 발전분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인도네시아 정부와 공동으로 발전훈련센터를 설립하고 인도네시아 최초의 정부공인 발전전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교육은 찌레본 발전소에서 5개월간 OJT(On the Job training) 과정, 중부발전의 1주 발전분야 심화이론과정, 그리고 인도네시아 산업부의 1주 교육인증 및 수료로 전체 6개월 과정으로 설계되어 앞으로 매년 시행될 예정이다.

2018년 10월 중부발전은 교수요원을 파견하여 제1회 찌레본 발전훈련센터 발전교육을 시행하였고, 2019년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20명 전원이 인근 발전회사에 모두 채용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제2회 발전훈련센터 발전교육은 전년도의 우수한 실적에 힘입어 현지 교육생들의 뜨거운 열의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교육을 담당한 중부발전 교수요원들도 인도네시아 미래 발전분야 전문인력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더 많은 발전분야 전문지식을 전달하고자 노력하였다고 한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이번 교육지원을 통해, 인도네시아 정부는 발전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자국 내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운영인력 기반을 마련하고, 중부발전은 인도네시아 정부 및 지역사회와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해외사업의 지속성장 기반을 확보하는 등 양자간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