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업희망교실 참여자 모집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업희망교실 참여자 모집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11.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척시
[업코리아]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과 출산·육아·가사 등 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취업 자신감과 능력을 높이고 구직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취업희망교실’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현재 미취업 상태이며 취업할 의지가 있는 여성으로 직업 상담을 통해 구직 신청 후 직무교육 또는 면접 등 취업을 실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경력단절 미취업 여성이다.

교육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1일 4시간씩 3일간 총 12시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11월 현재 총 108명이 수료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의지를 고취시켰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80%이상 교육 참여시 수료증이 지급되고 취업지원 및 실업급여 수급 시 구직활동 2회가 인정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참여희망자는 삼척시 평생학습관 1층에 위치한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016년 7월에 삼척시 평생학습관 1층에 개소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새로이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1대1 취업상담부터 집단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각종 취업정보제공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많은 여성들이 사회참여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