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정부주관 산학협력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한국남부발전, 정부주관 산학협력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권오경 기자
  • 승인 2019.11.1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R&D성과 공유를 통한 캠퍼스 창업벤처 지원, 산학협력 우수사례 선정 -
한국남부발전이 2019 산학협력 엑스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한국남부발전이 2019 산학협력 엑스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업코리아=권오경 기자]  한국남부발전(주) (사장 신정식)이 R&D성과 공유를 통한 캠퍼스 창업벤처 혁신지원으로 산학협력 우수사례에 선정되었다.

남부발전은 ‘건전한 창업생태계 조성’과 ‘지역 기술창업기업 육성’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표로 최근까지 K-서포터 시범사업을 부산지역 창업선도대학과 협업 운영하여 창업기업의 新기술개발 5건과 기술사업화 5건을 견인하였고 6명의 신규 고용창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와같은 성과에 힘입어 남부발전은 부경대와 K-서포터의 2차년도 공동 사업추진 착수를 위해 업무협약을 금년 10월 8일(화) 체결하여 창업벤처 6개사와 예비창업자 3팀 등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하였다.

협약에 따라 대상기업에는 기업별 창업안정자금, 창업컨설팅, 기술자문 및 Test-Bed 등이 제공되며, 지역대표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한다.

향후에도 남부발전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공익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연구개발 성과를 활용한 R&D 선순환체계 구축으로 다양한 지원사업 기반을 조성해 나갈 것이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