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발생 제로화 위해 총력 다해
산불발생 제로화 위해 총력 다해
  • 최성종 기자
  • 승인 2019.11.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
[업코리아] 의정부시는 가을철 1일부터 오는 12월 15일을 산불 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시 대책본부는 4개조 19명으로 평일 야간과 휴일에 산불위험예보 등 산불상황관제시스템 중심으로 운영되며 관내 경찰, 소방,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한다.

이와 함께 국가산불위험예보시스템의 산불발생 위험도에 따른 예보 발령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경계’ 이상 발령 시 소각행위 일체 금지와 소속 공무원의 1/6인 170명이 휴일 및 토요일에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발령에 따른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특히 산림 인접 지역에 25개 노선의 산불취약지역을 선정하고 산불감시원 25명을 집중 배치해 농자재·쓰레기·논두렁 태우기 금지 등의 홍보 및 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0명도 5개조로 편성해 산불진화장비를 휴대하고 취약지역에 전진 배치해 신속한 초동진화 체계를 구축하고 산불감시탑 6개소에 6명의 감시원과 주요 등산로 입구 6개소에 화기물보관소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에게는 산불 위치신고 GPS단말기를 지급하고 실시간 산불위험정보를 SMS문자 서비스로 전송해 산불예방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정희종 녹지산림과장은 “가을철 건조한 날씨에 작은 불씨가 대형 산불로 커질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산불 예방과 초기진화 대응체계를 구축해 산불발생 제로화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