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둘레길 개통 5주년…85개국 1천명 세계인 함께 걷는다
서울둘레길 개통 5주년…85개국 1천명 세계인 함께 걷는다
  • 변진주 기자
  • 승인 2019.10.2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6일, 서울둘레길 8코스에서 ‘서울둘레길 개통 5주년 기념 축제’ 개최
▲ ‘서울둘레길 개통 5주년 기념 축제’ 포스터
[업코리아] 서울시는 서울둘레길 개통 5주년을 맞이해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 둘레길 8코스에서 외국학생 75개국 700명, 시민 300여명과 함께 특별한 축제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둘레길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서울둘레길이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려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서울둘레길 8코스를 외국학생들과 함께 걷고 둘레길에 깃든 역사와 문화적 의미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재미있는 미션을 통해 경품도 받고 외국인과 함께하는 공연도 마련된다.

5주년 기념행사가 열리는 우이령에서 서울창포원까지 총 7.4km, 약 3시간을 걷는 동안 ‘트리허그’등 단체미션 4회, 명소촬영 등 개별미션도 진행되며, 최신 태블릿PC, 노트북 등 8종 423개의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이번 서울둘레길 개통 5주년 기념축제는 기존과 달리, 외국인도 참가해 함께 소통하는 행사로 진행하고자 한다”며 “참가 외국인들이 둘레길의 수려한 자연 경관 등을 만끽하고 SNS 등을 통해 서울둘레길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면, 향후 더욱 많은 외국인들이 서울 둘레길을 찾고 전 세계적인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