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 본격 활동 시작
정선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 본격 활동 시작
  • 김정호 기자
  • 승인 2019.10.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선군
[업코리아] 정선군은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공론화위원, 용역사,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군은 그동안 각종 논란으로 추진하지 못했던 군청사 신축을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타당성 조사를 통해 군청사 건립을 결정하고자 이날 “정선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군에서는 민선7기 최승준 정선군수의 공약사항으로 지난해 ‘정선군 지역현안 공론화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논의되는 첫 번째 안건으로 지역의 주요 현안인 청사신축 문제를 주민참여형 조사방법을 통해 군민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모아 결정하고자 “정선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

이날 “정선군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 창립총회에서는 갈등관리, 여론조사, 도시계획, 건축, 법률 등 외부 전문가와 정선군의회 의원 등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하고 위원장에는 과 부위원장에는 을 각각 선출했다.

앞으로 공론화 진행은 전문가 집단의 심도 있는 신축부지 타당성 조사를 통해 선정된 신축 후보지를 대상으로 여론조사, 주민참여단 숙의, 주민공청회·토론회 등을 통해 최종 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선군청사는 1972년도에 건축되어 47년이 경과된 노후 건물로 이전에 실시한 안전진단 결과 일부분은 D등급으로 판정되는 등 안전성 문제와 사무공간 부족·주차장 협소로 인한 민원 불편, 유지·보수비용 과다소요 등으로 청사 신축문제가 그동안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