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종이팩·폐건전지 모아오시면 화장지와 종량제봉투 드려요
군산시 종이팩·폐건전지 모아오시면 화장지와 종량제봉투 드려요
  • 조인구 기자
  • 승인 2019.09.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산시
[업코리아] 종이팩·폐건전지 모아오면 화장지와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주는 사업이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는 무분별하게 버려지고 있는 자원의 재활용을 위해 종이팩과 폐건전지 수거 시 화장지와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주는 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종이팩 500g당 화장지 1롤과 랜턴건전지 4개당 10L 종량제봉투 1장, 랜턴건전지를 제외한 AA, AAA등의 일반건전지 40개를 모아오면 10L 종량제봉투 1장을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교환할 수 있다.

종이팩은 내용물을 비워 물로 헹군 후 펼쳐서 가져가야 하며, 폐건전지는 수은,산화은,니켈,카드뮴,리튬,망간전지 등 모든 종류의 폐건전지가 해당된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건전지는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이 함유돼 생활폐기물과 함께 버려져 질 경우 토양 및 수질오염 등의 환경오염 유발원인이 되지만 재이용 시 유용한 중금속을 얻을 수 있고, 종이팩 또한 주원료인 천연펄프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분리배출을 하면 환경보호에 기여 할 수 있다.

강임준 시장은 “폐건전지 및 종이팩, 폐형광등의 수거는 환경오염의 예방과 중요자원 회수의 효과가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교환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