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봉동·분평동 착한카, 청주시 착한가격업소 최초 카센터 및 엔진오일 타이어 싼곳으로 눈길
신봉동·분평동 착한카, 청주시 착한가격업소 최초 카센터 및 엔진오일 타이어 싼곳으로 눈길
  • 이민한 기자
  • 승인 2019.09.2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코리아= 이민한 기자] 청주타이어 엔진오일교환 전문점 '착한카'가 특허 기술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서비스를 선보여 싼곳으로 눈길을 끈다.

'착한카'는 복수 자동차정비 카도크에 관한 특허를 보유한 업체다. 해당 특허는 차 한 대에 필요한 리프트의 정비 면적을 획기적으로 줄인 기술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업무 능력을 향상했다.

또한 인터넷, 블로그, 밴드에 공지해 놓고 정비단가 및 타이어가격 정찰제를 시행하고 있다. 기존에 정비업계에서는 공개적으로 정비가격을 표시하거나 알리려 하는 곳을 거의 찾아 보기 힘들었다.

관계자의 따르면 카도크 특허 기반의 기술력의 특화로 기존 대비 10배의 회전률을 높였다고 한다. 빠른 회전률로 인해 가격은 저렴해지고 무엇보다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서 좋다고 한다.

청주 엔진오일 착한카 신봉동2호점 관계자는 “기존의 리프트와 비교해 1/6의 면적으로 임대료 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동시에 여러 차량의 엔진오일, 타이어교체가 가능해 생산성이 증가한 것은 물론이고, 이 덕분에 고객들에게 더욱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착한카는 소비자에게 부탁할 것이 있다고 한다. 무작정 한곳의 정비소를 의지하지 말고 여러곳의 정비소에 견적과 상담을 받으라 한다. 이유는 정비사들도 사람인지라 실수로 오진하여 의미 없는 수리를 하게 될 수도 있으며, 또 실수로 견적을 잘 못 낼 수도 있으니 3곳 이상의 정비소 방문은 선택이 아니라 소비자로서 의무라고 한다.

분평동 1호점 본점에서는 전문정비를 시행하고 있으며 기술 서비스 내용으로는 “미션오일 교환, 타이밍벨트 교환(30% 할인), 로케트 배터리(국산차 적용 5~10만원- AGM제외), 밧데리, 에어컨가스 등 다양한 기술 서비스도 진행하는데, 브레이크 디스크연마 가격은 50% 이상 저렴한 국산차 2만원이다. 엔진오일 교환 또한 카도크 특허를 바탕으로 한 특별한 기술력으로 대량화를 실현했다. 약 2만 8천 원에서 5만 원 사이로 저렴해 엔진오일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 에어컨 가스 교환 또한 1만 5천원에 진행하는데, 에어컨 가스 교환이 꼭 필요한 봄에서 여름까지 오픈 이후 매년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추석 명절 맞이 타이어와 엔진오일 무료 점검 서비스를 시행하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봉동 착한카는 일요일에도 영업을 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다. 일요일 영업은 산남동, 내수읍, 증평에도 추가로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정비 내용은 시간이 짧은 단순 경정비와 타이어교환과 더불어 얼라이먼트 전문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현재 카센터 업종으로 분평동 본점과 신봉동과 봉명동 지점이 있으며 앞으로는 청원구 쪽에 율량동, 내덕동, 우암동, 등에도 직영점을 오픈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착한카는 소비자 알 권리 실천 및 과잉 정비 방지를 위한 '정비마법사 스마트차계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진행하는 곳으로, 고객 등록 후 업체 코드, 차량 번호, 휴대전화 번호 입력 시 착한카에서 정비한 모든 내역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애플리케이션 사용은 무료이며, 이와 같은 서비스를 바탕으로 행정안전부,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지정한 가격이 저렴한 '착한 가게' 착한가격 업소에 최초로 등록됐다.

더 나아가 카센터 업종에 그치지 않고 자동차 종합 검사장으로 상당구 쪽에 용암동, 금천동, 영운동, 탑동 중에 오픈을 계획 중에 있으며, 타이어 업무를 제외한 전문 정비 업무를 담당하는 대형 정비소는 흥덕구쪽 복대동, 가경동, 비하동, 운천동 등지에 계획하고 있다.

타이어 종류는 한국타이어와 중국타이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중국산 타이어의 경우 브랜드는 하이로타이어이며 타이어가격은 매우 저렴하다. 중고타이어와 비슷한 가격으로 KC 인증을 받아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새타이어 교체 서비스하고 있다.

수입자동차를 위한 고급타이어 종류는 미쉐린, 브릿지스톤, 피렐리를 취급하고 있다. 수입차량 전문 정비소는 서원구쪽인 사창동, 모충동 사직동, 수곡동에 계획을 하고 있다고 한다.

착한카에서 주로 사용하는 오일의 종류는 모빌, 모빌1(모빌원), 현대오일이며, 소비자가 직접 구매해서 오시는 경우 지크, 킥스, 쉘, 캐스트롤 등 모든 오일을 공임비만 받고 교환해 준다.

저렴한 가격과 신뢰 때문에 충북 이외에도 세종, 대전, 오창, 증평 등 외지에서도 많은 고객이 방문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